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이클링 신안 2019’대회 개최
섬을 자전거로 달리는 투어형 대회 열려
기사입력  2019/08/20 [14:05]   정석주
    ‘사이클링 신안 2019’대회 개최


[Q방송] 섬을 만끽할 수 있는 자전거 대회가 1004섬 신안에서 열린다.

신안군은 오는 10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사이클링 신안 2019’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이 주최하고 자전거생활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슬로시티 증도에서 누리는 럭셔리 섬 여행”이라는 주제로 증도, 임자, 자은, 암태도 일원에서 펼쳐진다.

비경쟁 완주 대회로 해송숲길, 해안임도, 노두길 등 신안 섬만이 지닌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며 조금은 느리고 불편하지만 깊이 있게 섬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해 참가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대회 1일차에는 지도 점암선착장에 집결해 임자도 50㎞, 2일차에는 자은~암태 90km, 3일차에는 증도 48㎞를 달린다.

참가 접수는 2019년 8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하며 1인당 참가비는 198,000원이다.

대회 참가자 안전을 위해 자원봉사자와 운영스텝 등을 배치하고 대회기간 동안 스포츠안전재단에 보험도 가입한다. 또한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신안 1004섬 자전거 상품 운영을 통해 동호인들이 많이 유입됐다”며 “자전거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분기별 대회 개최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23선에 1004섬 자전거길 8개 코스 전부가 선정되어 전국의 자전거 마니아를 유혹하고 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목포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정석주
황영란 의원 “충남도 장애인 신문구독 지원사업, 불공정 계약관행” 질타 /정영창
충남도의회 문복위, 저출산보건복지실 방만 예산집행 ‘십자포화’ /정영창
충남도의회, 나주 혁신도시 찾아 내포신도시 활성화 모색 /정영창
제246회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정영창
충남도의회 행자위 “도립대 감사자료 불성실” 행감 한때 중단 /정영창
김은나 충남도의원 “생존수영 교육 수영장, 학생 안전관리 허점투성” /정영창
윤화섭 안산시장, ‘기업SOS 이동시장실’ 운영 /정석주
성남 수정구-공사장 5곳 미세먼지 공동대응 협약체결 /정석주
창원시, 블로그·소셜기자단 짚트랙 생생 취재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