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비의과일‘영암 무화과 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9/09/25 [15:21]   박경옥
    신비의과일‘영암 무화과 축제’ 개최


[Q방송] 무화과의 최초 재배지이자 최대 생산지인 무화과의 고장 영암군은코앞에 다가온 ‘2019 영암무화과축제’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음을 알렸다.

“꽃을 품은 무화과 맛과 멋 ” 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영암 자동차국제 경주장 내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무화과 판매농가들을 전폭적으로 확대하고, 무화과 관련 제품 뿐만 아니라 생산에 필요한 각종 자재 홍보·전시관 운영, 무화과 무료시식회, 관광객들의 직접 참여·체험행사로 구성하여 방문객들에게 신선한 영암 무화과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영암무화과 축제는 27일 개막식과 함께 진행되는 개막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에 돌입한다.

27일부터 29일까지 주말동안 풍물패 공연, 통기타 연주, 무화과 퀴즈이벤트, 무료시식회, 가요제 등 각종 공연이 준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축제기간 동안 마련된 상설 행사로 전통문화체험, 무화과 홍보 전시관과 직거래 장터에서 신선한 무화과 생과와 무화과 관련 제품 등 무화과의 고급스러운 맛을 느끼면서 전남 GT대회 행사인 모터스포츠 경주, 슈퍼카 및 자동차 튜닝부품 전시관람, RC카 체험 등 풍부한 볼거리까지 보고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박성준 무화과 축제추진위원장은 “기존에 나불공원에서 추진하였던 축제를 영암 국제자동차 경주장에서 전라남도 주관으로 추진하는 전남 GT 대회와 병행 개최해 양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고 축제 장소 협소문제 및 주차장의 불편을 해결하며 전국에서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무화과를 홍보하여 전국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 주민들이 함께 동참 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으로 삼호읍 문예체육행사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축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산청군의회, 금정구의회와의 자매결연 행사 추진 /정영창
군위군의회 간담회 개최 /정영창
장흥군·K-water, 사회적약자 일자리 창출 맞손 /박호성
영암군, 배터리 소재 공장 등 4개 기업 340억원 투자유치 /박경옥
해남군, 겨울배추 주산단지 BT균 무상 공급 /정석주
합천군, 제19회 영호남 공무원 친선 축구대회 개최 /정석주
2019 진도 대한민국 국악제 성료 /정석주
화순군, 유당문화재단 장학금 수여식 개최 /정석주
진안군의회 조준열 의원 5분 발언 /정영창
목포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