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영록 도지사, 신안군 제18호 태풍‘미탁’대처 상황 점검
기사입력  2019/10/02 [16:18]   정석주
    김영록 도지사, 신안군 제18호 태풍‘미탁’대처 상황 점검


[Q방송] 전남 도지사는 2일 11시 신안군을 방문하여 북상하는 제18호 태풍‘미탁’대처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 했다.

신안군은 먼저 지난 태풍‘링링’피해 복구비로 공공시설 15건 17,543백만원, 사유시설 18,225건 9,672백만원이 확정 됐다고 밝혔다.

신안군수는 김 지사에게 피해대처 상황을 보고하면서 NDMS 입력기한을 연장 해줄 것을 건의했다. 바닷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는 시간이 많이 흘러 나타나기 때문에 현재 피해입력 기간이 너무 짧다며 7일 이상 연장 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 지사는 신안군의 태풍 대처에 만족을 표하고 박 군수가 건의한 피해조사 기간도 태풍 때마다 일시적으로 연장을 하고 있으나, 제도적으로 개정 될 수 있도록 관련부처에 즉시 건의 할 것을 도 관계자에게 현장에서 지시했다.

신안군은 태풍‘미탁’사전대비 농업분야로 농경지 상습침수지역에 대형 양수장비 52대 현장대기, 농작물을 조기 수확, 배수갑문 이물질제거, 배수로·담수로·저수지 사전 방류, 비닐하우스 결박 등을 실시했다.

지난 태풍에 가장 피해가 심한 수산분야는 김 양식시설 육지 인양계도, 어선 항내 결박, 복합다기능 부잔교는 도교와 분리하고, 바다 가장자리 양식시설물이 안쪽 시설물로 밀려오는 현상을 막기 위해 육지와 가장 먼 양식시설물들을 결박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산청군의회, 금정구의회와의 자매결연 행사 추진 /정영창
군위군의회 간담회 개최 /정영창
해남군, 겨울배추 주산단지 BT균 무상 공급 /정석주
영암군, 배터리 소재 공장 등 4개 기업 340억원 투자유치 /박경옥
장흥군·K-water, 사회적약자 일자리 창출 맞손 /박호성
2019 진도 대한민국 국악제 성료 /정석주
화순군, 유당문화재단 장학금 수여식 개최 /정석주
합천군, 제19회 영호남 공무원 친선 축구대회 개최 /정석주
정선군시설관리공단, 관광, 체육, 문화, 레저시설 이용고객 불편 제로화 나선다. /오경열
장애 통계 없어 혼란스러운 아·태지역 ‘국제협력’ 방안은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