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과 목포에서 목포 문학 집중 조명 문학 행사 개최
5일 서울에서 박화성문학페스티벌, 목포에서 김현문학축전 열려
기사입력  2019/10/04 [14:00]   정석주
    서울과 목포에서 목포 문학 집중 조명 문학 행사 개최


[Q방송] 한국문학을 이끌어온 거봉인 소설가 박화성과 한국현대비평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문학평론가 김현 선생을 기리는 행사가 서울과 목포에서 오는 5일 동시에 개최, 목포의 문학을 전국적으로 알린다.

그동안 목포에서 개최하던 소영 박화성 문학페스티벌이 5일 오후 2시 서울 남산 문학의 집에서 개최된다. 예향의 도시 목포시에서 주최하고 박화성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암울했던 시기 박화성 작가 문학을 통해 지난 역사와 여성 작가의 조우를 되짚는다.

유족을 대표해 천승준, 김남조 , 김후란 , 이광복 , 김민선 , 심상옥 등 중앙문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많은 문인들이 참여해 박화성 문학을 집중 조명한다.

김현문학축전은‘김현문학과 남도문학의 만남을 주제로 5일 오후 3시 목포문학관에서 개막식을 갖고 김현의 문학세계를 돌아본다.

목포작가회의의 주관으로 황지후 , 정과리 , 이인성, 김형중, 김선태, 채희윤 등 중앙문단과 지역문단의 작가들이 함께 한다.

이번 김현문학축전은 단선적인 문학행사 형식을 벗어나 연극, 음악과 문학방담 등 장르융합적인‘렉처 콘서트@공연’프로그램으로 시도된다.

특히 김현 선생이 다녔던 문태고 연극반과 극단 새결이 함께 막간상황극 ‘김현을 기다리며’를, 시노래패 ‘시화풍정 담소’가 김현과 관련된 창작 시노래 5곡을 공연한다.

상설프로그램으로 10월 한 달 매 주말 ‘김현문학답사’와 10월~11월까지 2개월 동안 매주 1회 ‘김현문학읽기’를 운영한다.

목포시 관계자는 “목포 출신 한국 문학의 거봉인 한국 최초의 여성 소설가인 박화성, 한국 평론문학의 독보적 존재인 문학평론가 김 현 선생과 관련한 행사를 서울과 목포에서 같은 날 동시에 개최했다으로써 전국적으로 목포문학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신안‘섬 낙지축제’취소 /정석주
(사 )한국 조리 기능장 협회 이사장 후보, 서 재실 교수 당선 /정석주
목포시, 유흥시설 점검 더욱 강화 /정석주
해남군, 이제는 경제방역 K+해남형으로 사각지대 없앤다 /문정석
영암군,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사업 등록 /박경옥
전광훈 구속영장 발부…"범죄 혐의 소명되고 도주 우려 있어"( /Q방송
목포 항구버스킹, 23일 개막. 흥과 낭만의 향연 시작 /정석주
목포시의료원, 4일부터 정상진료 시작 /정석주
목포시, 자동차 신규 등록번호 사전예고제 실시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