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 진도 대한민국 국악제 성료
기사입력  2019/10/08 [13:45]   정석주
    2019 진도 대한민국 국악제 성료


[Q방송] 진도군이 진도문화예술제 기간 동안 개최한 2019 진도 대한민국 국악제가 성료됐다.

보배섬 진도 전통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축제인 ‘2019 진도문화예술제’는 지난 5일 개막해 오는 11월 3일까지 열리고 있다.

진도문화예술제 첫 행사로 지난 5일 진도군 향토문화회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1,000여명이 참여해 ‘우리 춤, 음악, 소리의 향기가 머무는 풍류 굿’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영화 서편제로 유명한 오정해씨의 사회로 3시간 동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인, 명창이 참여해 최고의 국악 공연을 펼쳐 호평을 받았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예능보유자 진도출신 신영희 명창, 시도 무형문화재 예능보유자 유영애, 방성춘 명창이 공연했으며, 국악과 탭댄스, 탱고, 비보이 등 타 장르와 혼합된 무대를 선보여 진도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대한민국 국악제는 1981년부터 전통음악의 발굴·계승, 국악창조와 국악의 대중화 발전의 문화적 단계를 무대화한 축제로 국악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의 분위기를 만들어 매년 축제의 장을 열고 있다.

진도군 문화예술체육과 예술진흥담당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악제를 진도에서 개최하게 되어 진도군의 국악 발전과 함께 대한민국 유일의 민속문화예술특구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산청군의회, 금정구의회와의 자매결연 행사 추진 /정영창
군위군의회 간담회 개최 /정영창
해남군, 겨울배추 주산단지 BT균 무상 공급 /정석주
영암군, 배터리 소재 공장 등 4개 기업 340억원 투자유치 /박경옥
장흥군·K-water, 사회적약자 일자리 창출 맞손 /박호성
2019 진도 대한민국 국악제 성료 /정석주
화순군, 유당문화재단 장학금 수여식 개최 /정석주
합천군, 제19회 영호남 공무원 친선 축구대회 개최 /정석주
정선군시설관리공단, 관광, 체육, 문화, 레저시설 이용고객 불편 제로화 나선다. /오경열
장애 통계 없어 혼란스러운 아·태지역 ‘국제협력’ 방안은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