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해산물상가상인회, 만호동 발전기금 쾌척
제1회 건맥 1897 행사수익금 일부 만호동 주민들위해 환원
기사입력  2019/10/15 [12:00]   정석주
    목포시 해산물상가상인회, 만호동 발전기금 쾌척


[Q방송] ‘제1회 만호동 건해산물상가 건맥 1897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목포시 해산물상가상인회가 축제를 통해 거둔 수익금 중 일부를 만호동 발전기금으로 쾌척해 또 하나의 모범이 되고 있다.

지난 14일 박창수 회장은 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현재 조성중인 만호동 북카페 최신 서적 구입과 관내 소년소녀가장 지원에 써달라며 행사수익금 100만원을 쾌척했다.

아울러, 박 회장은 자신이 운영하는 건어물 판매점 신광상사 공간을 쉼터로 대여해주고 받은 40만원을 복지재단에 기부하기도 했다.

한편, 만호동 건해산물거리 상인들로 구성된 해산물상가상인회와 목포시 도시재생센터는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상권 활성화 및 관광자원화를 위해 건맥 1897 축제를 개최했다.

‘한 잔 제끼고, 몰린 놈 뜯고, 한가락 부르세’라는 주제와 만원의 행복이라는 컨셉으로 생맥주와 건어물을 마음껏 먹을 수 있었던 이번 축제는 1897년 개항당시의 북적거리는 해산물상가 거리를 재현해 내면서 남녀노소가 함께 즐기며 마시는 트렌디한 축제로 호평을 받았다.

또, 상인들은 자신의 가게 공간과 화장실을 개방하고, 해산물조합 부녀회는 아침부터 손님맞이를 위해 준비한 고구마 튀김, 멸치볶음, 과일안주를 무제한 제공하는 등 상인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어느 행사보다 푸짐하고 정이 넘치는 축제가 됐다.

앞으로, 상인회는 만호동 해산물 상가거리를 지속가능한 경제 시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품바와 함께 하는 토요장터 등을 조성해 건맥 1897 축제와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양주시, 관내 거주 강남구 확진자의 배우자 ‘코로나19 확진’ /정석주
광양시, 여름철 재난·재해 대비 17개 배수펌프장 비상가동 훈련 실시 /정석주
홍성군 보건소, 코로나19로 잠정중단된 진료업무 재개 /정석주
곡성군, 3개 시군 청년 4H회 정보교류 행사 개최 여부 다음달 결정키로 /정석주
향토예능단, 일본 미야자키현 국제문화교류 /서정우
홍성군, 직업교육훈련 ‘유기농 쌀 디저트 창업과정’ 개강 /정석주
여주세종문화재단 자동차 영화관 /정석주
나주시, 제3기 소통위원회 상반기 정기회 개최 /정석주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SNS 안부묻기 캠페인 수상작 선정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