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관광숙박시설 투자협약 체결식 개최
관광호텔 2개소, 총 81실, 128억 원 투자, 35명 고용효과
기사입력  2019/10/15 [16:07]   정석주
    강진군, 관광숙박시설 투자협약 체결식 개최


[Q방송] 15일 강진군은 현진개발 및 ㈜칸 개발과 관광숙박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현진개발은 군동면 삼신리에 부지면적 3,384㎡, 2020년까지 47억 원을 투자해 지상 4층 규모 47개 객실을, ㈜칸 개발은 신전면 송천리에 4,900㎡, 2020년까지 81억 원 투자해 지상 4층 규모로 34개 객실 등을 갖춘 관광숙박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강진군은 지난해 한 해 동안 전국 각지 250만 명의 관광객이 관광명소를 다녀갔지만, 관내의 숙박시설이 부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로의 연계 효과가 크지 않고 체류형 관광지로 발돋움하기에는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최근 개장한 다산베아채골프&리조트에서 52객실을 추가로 확보하였지만 매년 늘어나는 관광객을 수용하기에는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다산베아체 골프&리조트, 가우도 해양레저 등 남해안 체류형 관광루트의 주요시설들이 강화되고 있는 현시기에 강진이 스쳐 지나가는 관광지가 아닌 체류형 관광지로 변모하기 위해서는 숙박시설의 유치가 매우 중요한 시점이었다.

이 날 협약을 체결한 2개의 관광호텔은 주변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레저와 더불어 힐링을 즐기기 위한 관광객 증대에 기여하는 등 상호 간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불어 128억 원을 투입해 총 81실을 갖춘 관광호텔 2개소의 건립으로 고용효과가 35명에 이르는 등 지역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리라 기대된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지금까지 강진은 풍부한 관광자원과 먹거리 등 관광객에게 매력 있는 관광지로 손꼽혔지만 숙박시설의 부재로 지역민의 소득향상 차원에서는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며“우리 군에 투자를 결심한 투자기업의 원활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강진군에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행정적 사항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장성군, 2019년 인구 순유입 기록… 연어 프로젝트 성과 /정석주
2020 고흥군 공직자 적극행정 및 공직혁신 교육 실시 /정석주
양주시, 관내 거주 강남구 확진자의 배우자 ‘코로나19 확진’ /정석주
광양시, 여름철 재난·재해 대비 17개 배수펌프장 비상가동 훈련 실시 /정석주
홍성군 보건소, 코로나19로 잠정중단된 진료업무 재개 /정석주
홍성군, 직업교육훈련 ‘유기농 쌀 디저트 창업과정’ 개강 /정석주
곡성군, 3개 시군 청년 4H회 정보교류 행사 개최 여부 다음달 결정키로 /정석주
향토예능단, 일본 미야자키현 국제문화교류 /서정우
여주세종문화재단 자동차 영화관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