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립교향악단, 제121회 정기연주회 개최
기사입력  2019/10/16 [11:50]   정석주
    제121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Q방송] 목포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9일 오후 5시 부터 노적봉예술공원 야외무대에서 제121회 정기연주회를 무료 개최한다.

김연주 지휘자가 지휘봉을 잡으며 오스트리아 작곡가 주페가 남긴 서곡 가운데 가장 많이 연주되는 작품인 ‘시인과 농부서곡’으로 서막을 연다.

이어 첼리스트 김시내가 ‘하이든 첼로 협주곡 1번’, 바이올리니스트 김미나가 ‘찌고이네르 바이젠’을 연주한다.

첼리스트 김시내는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 서울대학교를 거쳐 독일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 전문연주자과정과 트로싱엔 국립음대 최고 연주자과정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최우수 졸업했다.

바이올리니스트 김미나는 서울예술고등학교, 독일 뒤셀도르프 국입음악대학 학사 및 석사, 독일 에센 국립음악대학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이어 테너 김흥용과 소프라노 김선희가 각각 그대는 나의 모든 것, 뱃노래, 그리운 금강산, 강건너 봄이오듯의 독창 무대를 선보이고 10월의 어느 멋진날에, 축배의 노래를 듀엣 무대로 갖는다.

연주회의 대미를 장식할 곡은 차이코프스키‘교향곡 5번 4악장’으로 어두운 애수와 달콤한 감성을 넉넉하게 담아 넣고, 호화롭고 색채적인 관현악법을 구사한 작품이다.

시 관계자는 “목포의 가을 문화예술축제 행사를 하나로 모은 ‘목포가을페스티벌’를 더욱 풍성하게 할 이번 음악회는 낭만항구 목포의 가을 밤을 아름다운 선율로 수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영광군,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지원 공모사업 선정 /고대홍
경기도의회 박태희 의원, ‘경기도 정신응급상황 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 ’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정영창
영광군, 상반기 군정자문단 정기회의 개최 /고대홍
봄철 야생진드기 주의하세요 /고대홍
고흥군 치매예방관리사 체계적 육성 /고대홍
나주시, 문화가 있는 행복 민원쉼터‘눈길’ /고대홍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국화 분재교육 인기 /고대홍
순천시,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 실천협약 체결 /고대홍
영광군, 농공단지 특화지원 및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고대홍
나주시, 수의계약 운영 개선안 마련 내달 1일부터 적용 /고대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