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식단 실천, 건강은 내가 지킨다
광명시 보건소, ‘당뇨식이체험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9/02/27 [09:54]   서정우
    광명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당뇨식이체험’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Q방송] 광명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당뇨식이체험’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당뇨식이체험은 전문영양사가 처방한 개인별 1일 열량에 맞춰 식단을 짜고 식단에 따라 식사하는 체험교육이다. 지난 한 해 총 18회 191명의 광명시민이 교육을 이수했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대상자와 일반 시민도 참여 가능하며 식단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당뇨식이체험교실은 매월 2회 2시간동안 진행된다. 월별 자세한 일정은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당뇨식이체험교실 참석자들은 “나에게 필요한 식사량을 파악하고 직접 식사까지 해보니 나도 당뇨병 관리를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건강식단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는 시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주말교육, 당뇨인 발 관리 교육, 건강요리교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세종시 특수성 고려한 정신건강 사업 발굴 필요하다 /정영창
경산시의회, 코로나19 확산방지 긴급 의장단 회의 개최 /정영창
진천군의회 박양규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 수상 /정영창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정영창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 서예교육 진흥 방안 모색 /정영창
정현복 광양시장, 읍면동장 회의에서 각종 보조사업 신청 홍보 강조 /정석주
광양시, ‘코로나19’ 감염증 전파 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 /정석주
목포시, 목포역·버스터미널 등 4곳에 열화상카메라 설치 /정석주
신활력플러스사업 및 농촌협약 유치를 위한 2020년 상반기 자치농정위원회 간담회 개최 /오경열
대세 모델 정혁,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모델 발탁 /한석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