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농업인 한자리에 농업인한마음대회 성료
13일 군민체육관에서 개최, 농업인 1000여명 참석
기사입력  2019/11/14 [11:10]   정석주
    신안군 농업인 한자리에 농업인한마음대회 개최


[Q방송] 풍요로운 일년 농사를 마무리하는 시기를 맞아 농사에 지친 농업인들의 심신을 달래주고 사기를 진작하는 한편 신안군 농업인 가족의 화합과 단결을 염원하기 위한 ‘2019신안군농업인한마음대회’가 지난 13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신안군에 따르면 농업인 10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열린 농업인한마음대회에서는 주관단체인 한국생활개선신안군연합회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바쁜 농사철 틈틈이 준비한 합동풍물 공연인 ‘풍물 오케스트라’공연을 트롯트 가수와 콜라보 공연을 시작으로 힘찬 시작을 알렸다.

또한 21명의 우수 농업인이 농업발전의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으며 농업인의 십시일반으로 마련된 560kg의 쌀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따뜻한 농업인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사계절 웃음꽃 피는 신안’이라는 대회 주제를 표현한 두 개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행사를 기념하고 알리는 장을 마련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를 유도해 전국홍보에도 나섰다.

식후 행사로 마련된 화합한마당에서는 참가자들의 장기자랑과 함께 치매를 예방하고 신안군과 농업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알아보기 위해 ‘청춘골든벨’과 추수하고 남은 지풀을 이용한 새끼꼬기왕 등 이색운동회도 함께 진행해 즐거움을 배가 시켰다.

군민체육관 야외마당에 별도로 마련되는 부대행사장에는 농업기술보급 및 지도사업 결과물과 치유농업, 꽃차 소믈리에 등 농업인교육 결과물 전시 체험장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대회 추진위원장인 한국생활개선신안군연합회은 대회사에서 “농업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빠르게 변화에 대처해 주길 당부하며 사회적농업으로 영역화대와 소비자 선호도에 맞게 생산해야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신안군농업인한마음대회 준비 관계자는 “유명연예인에 의존해 참가를 유도하는 행사가 아닌 신안군 농업인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화합의 결과물로 구성해서 더 뜻 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진도군, 휠체어 리프트 장착 최신형 버스 장애인복지관에 전달 /정석주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정영창
명현관 해남군수, 지방자치분야 행정부문 대상 수상 /정석주
목포시, 어르신 목욕·이미용권 내년부터는 월 2매 분기별 균등 지급 /정석주
강진군, 귀농귀촌 종합 평가 ‘3년 연속 우수상 수상’ /정석주
해남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정석주
진도군 개들리 마을, 전남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최우수상 /정석주
유병국 충남도의장 “나라 미래 지키는 녹색어머니회 지원 힘쓸 것” /정영창
의료 빅데이터 현장에서 바이오헬스산업 혁신전략 논의한다 /정석주
목포시, 국토교통부 소규모 재생사업 2곳 선정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