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무안사랑상품권 할인율 최대 10% 인상
연말연시 및 2020 새해 설 명절 맞이 특별할인 실시
기사입력  2019/11/15 [10:56]   정석주
    무안사랑상품권


[Q방송] 무안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부터 발행해온 무안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을 기존 3%~5%에서 6%~10%로 대폭 인상해 판매한다.

연말연시와 2020년 새해 설 명절을 맞이해 조례개정 시행 공포일인 11월18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며 상품권은 NH농협무안군지부와 지역 농협, 축협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금까지 무안군은 20억원의 상품권을 발행해, 평상시에는 3%, 명절 등 특별할인 시에는 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해 왔으나, 타 지자체와 비교해 할인율이 낮고 국·도비가 지원됨에 따라 상품권의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할인율을 6%~10%로 인상하기 위해 관련조례를 개정했다.

상품권의 구매 한도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1인당 월 50만원, 연 600만원을 초과 할 수 없다.

군은 구매자들이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음식점, 마트, 학원, 병원 등 1,300여 개소의 가맹점을 모집해 수시로 무안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제해오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상품권의 원활한 유통을 위해 무안 사랑상품권 통합 전산망을 구축해 농·축협 뿐 만아니라, 무안군 소재 제 2금융권까지 판매·환전 업무를 대행하는 금융 기관으로 지정하고 취급 가맹점의 수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내년부터 지급예정인 농어민 수당과 현재 지급되고 있는 공무원 복지 포인트 및 각종 정책지원금 등을 무안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내 소비촉진으로 유도해 침체되어있는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120억원으로 발행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레드벨벳 웬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트롤’ 한국어 더빙 버전 주인공 캐스팅 /장영승
채정안, ‘탑골랩소디’ MC 발탁 /장영승
최강창민, 청하와 트렌디한 감성 선사 첫 솔로 앨범 수록곡 ‘Lie’로 호흡 맞췄다 /한석훈
엑소 수호, 솔로 데뷔 무대 4월 3일 ‘뮤직뱅크’ 첫 방송 /장영승
'음악당' 오마이걸 효정, 과거 짝사랑男에 고백 실패 왜? 궁금증 UP /장영승
대전시, ㈜한화 대전공장 특별점검 및 안전대책 촉구 /Q방송
[4·15총선 D-15] 73개 지역구 여론조사 '민주 51'-'통합 21'-'무소속 1' /Q방송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목포시, 코로나19 자가격리 위반자 고발 /정석주
영암군, 일반음식점 시설개선 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박경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