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0억원 발행 목포사랑상품권 완판 임박
골목상권 소비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 효자 노릇 톡톡
기사입력  2019/11/18 [14:31]   정석주
    목포사랑상품권


[Q방송] 지역 자금 역외유출 방지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월 100억원 규모로 발행된 목포사랑상품권이 판매 시작 3개월 만에 완판 수준에 이르렀다.

목포시에 따르면 목포사랑상품권이 첫 출시 이후 한 달 만인 9월 말에 이미 85억원이 판매되고 10월 말에 97억을 돌파한데 이어 현재까지 99억 이상이 판매되어 사실상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목포사랑상품권 구매시 6~10% 할인으로 가게 경제에 실질적 도움이 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이 다수 확보되어 사용처가 편리해짐에 따라 상품권 구매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지난 해 행정안전부 연구용역을 통해 지역상품권 사용지역 소상공인 소득이 크게 늘어 상품권의 효과가 입증된 만큼 목포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추적으로 기여할 목포사랑상품권 활용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0년부터는 예산한도 내 제한 액수만큼 발행되는 상품권 혜택을 시민에게 골고루 확산하기 위해 1인당 월 구매한도를 7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낮추고 상품권 이용의 편의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카드형 목포사랑상품권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가맹점 환전액을 월 1천만원까지로 제한하고 월 매출액 증빙자료 제출 시에만 상향조정이 가능하도록 지침을 변경해서 무분별한 대량 환전을 제한하는 한편 환전 모니터링 강화, 가맹점 및 판매대행점 주변 현장 암행 단속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상품권 부정유통 방지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진도군, 휠체어 리프트 장착 최신형 버스 장애인복지관에 전달 /정석주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정영창
명현관 해남군수, 지방자치분야 행정부문 대상 수상 /정석주
목포시, 어르신 목욕·이미용권 내년부터는 월 2매 분기별 균등 지급 /정석주
강진군, 귀농귀촌 종합 평가 ‘3년 연속 우수상 수상’ /정석주
해남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정석주
진도군 개들리 마을, 전남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최우수상 /정석주
유병국 충남도의장 “나라 미래 지키는 녹색어머니회 지원 힘쓸 것” /정영창
의료 빅데이터 현장에서 바이오헬스산업 혁신전략 논의한다 /정석주
목포시, 국토교통부 소규모 재생사업 2곳 선정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