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0억원 발행 목포사랑상품권 완판 임박
골목상권 소비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 효자 노릇 톡톡
기사입력  2019/11/18 [14:31]   정석주
    목포사랑상품권


[Q방송] 지역 자금 역외유출 방지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월 100억원 규모로 발행된 목포사랑상품권이 판매 시작 3개월 만에 완판 수준에 이르렀다.

목포시에 따르면 목포사랑상품권이 첫 출시 이후 한 달 만인 9월 말에 이미 85억원이 판매되고 10월 말에 97억을 돌파한데 이어 현재까지 99억 이상이 판매되어 사실상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목포사랑상품권 구매시 6~10% 할인으로 가게 경제에 실질적 도움이 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이 다수 확보되어 사용처가 편리해짐에 따라 상품권 구매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지난 해 행정안전부 연구용역을 통해 지역상품권 사용지역 소상공인 소득이 크게 늘어 상품권의 효과가 입증된 만큼 목포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추적으로 기여할 목포사랑상품권 활용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0년부터는 예산한도 내 제한 액수만큼 발행되는 상품권 혜택을 시민에게 골고루 확산하기 위해 1인당 월 구매한도를 7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낮추고 상품권 이용의 편의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카드형 목포사랑상품권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가맹점 환전액을 월 1천만원까지로 제한하고 월 매출액 증빙자료 제출 시에만 상향조정이 가능하도록 지침을 변경해서 무분별한 대량 환전을 제한하는 한편 환전 모니터링 강화, 가맹점 및 판매대행점 주변 현장 암행 단속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상품권 부정유통 방지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홍종원의원, 서대전역 KTX 증차 촉구 /정영창
충남도의회 후반기 의장에 김명선 의원 선출 /정영창
목포시, 추석 연휴 빈틈없는 비상진료대책 추진 /정석주
배우 박재민 출연, 영화 ‘소리꾼’ 오늘 7월 1일 개봉 /한석훈
우승호의원, 타슈 기본사용료 무료화 필요성 강조 /정영창
강진군, 강진산단 관리사무소 개소식 개최 /정석주
제8대 후반기 고령군의회 의장단 구성 /정영창
아산시, 올해 12월 본격 운영 앞둔 복합공영차고지 운영 준비에 박차 /정석주
대전광역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정영창
동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무릉계곡 역사문화연구회 ’무릉구곡가‘의 산실 무릉계곡 재조명키로 /오경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