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군, 국립난대수목원 대상지 평가 후속조치 마련한다
2020년 산림청 타당성조사 용역 대응 위한 전략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9/12/06 [10:50]   정석주
    완도군, 국립난대수목원 대상지 평가 후속조치 마련한다


[Q방송] 완도군은 지난 4일 군청 상황실에서 국립난대수목원 대상지 평가 후속조치 마련을 위해 관계 전문가들과의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완도수목원이 국립난대수목원 대상지 평가에서 ‘적격’ 통보를 받은 후 ‘2020년 산림청 타당성조사 용역’ 대응하기 위한 후속조치를 마련하고자 개최됐으며 군 의원과 대학교수, 연구기관, 관련 기관단체장, 용역사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완도군 발전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국립난대수목원 유치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조연환 한국산림아카데미 명예 이사장, 박재순 광주전남발전협의회장, 곽행구 광주전남연구원 본부장, 박진옥 완도군산림조합장이 전라남도지사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회의에서 배준규 국립수목원 실장과 조연환 한국산림아카데미 명예 이사장, 박재순 광주전남발전협의회장은 “완도수목원 도유지와 도내 불요존 국유지 교환 절차를 신속히 추진하고 한국수목원관리원 산하가 아닌 국가가 직접 운영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기완 전남대 교수와 배현미 목포대 교수는 “국제적으로 유일무이한 난대수목원 조성을 위한 특성화, 차별화 전략 마련을 위해 아이디어 공모, 설문조사 등 범국민적 참여 유도를 통한 의견이 반영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동력으로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막대한 만큼 난대수목원을 조성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완도군이 해야 할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방망이 깎던 노인 /Q방송
"모든 분들에게 죄송" 서울시, 박원순 시장 유언장 공개 / YTN /Q방송
목포시 보조 사회단체,“마스크 착용 생활화”호소문 발표 /정석주
'순재산 마이너스 6억9천만원' 박원순…시장 재직시 빚 늘어 /Q방송
완주소셜굿즈 T/F 사업단 발대 사회적경제 탄력 /서정우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목포시, 종교계에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차단 협조 요청 /정석주
밀양시 상남면, 내이동, 삼문동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정석주
목포시, 2022년 전국체육대회 2023년으로 순연 /정석주
고양시, 원당시장 내 축산물판매업소 긴급 점검.코로나19 차단 선제 대응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