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장학재단에 그치지 않는 장학금 기탁 ‘물결’
2019년에만 71차례 기탁 행렬, 약 3억7천만원 쌓여
기사입력  2019/12/27 [10:54]   정석주
    신안군장학재단에 그치지 않는 장학금 기탁 ‘물결’


[Q방송] 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는 각계각층의 아름다운 물결이 그치지 않고 있다.

특히 2019년 한 해 동안에만 모두 71차례 장학금 기탁이 이어졌으며 기탁 기금은 무려 3억7천만원에 달한다.

지난 24일에는 신안군수산업협동조합 김길동 조합장이 신안군청을 직접 방문해 장학기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신안군수산업협동조합은 지난 2017년부터 신안군장학재단에 총 1억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김길동 조합장은“신안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육성하는데 힘을 싣고 지역의 교육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자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단법인 신안군장학재단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박우량 신안군수는 “우리 지역 각계각층에서 장학기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쾌척해 주신 장학기금은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우리 지역 아이들을 위해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신안군은 지난 7월 신안군청 현관 로비에 장학금 기탁 소식을 알리는 ‘명예의 전당’을 설치해 기탁자들의 깊은 뜻을 기리고 있다.

아울러 신안군장학재단은 각계각층의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자 제49회 이사회 의결을 통해 2020년도에는 장학 사업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신안군장학재단은 2020년부터는 지원자격 중‘부·모’모두가 신안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어야 하는 것을‘부 또는 모’둘 중 한사람으로 완화하고 대학생의 지원가능 학점을 B학점이상에서 C학점이상으로 하향 조정하며 장학금 지급액을 초등학생 3십만원, 중학생 5십만원, 고등학생 7십만원, 대학생 3백만원으로 학교별로 균등하게 변경하기로 했다.

또한 1가정 당 상위 학년 1~2명 이내의 자녀만 선발하던 기존 방식을 바꿔, 자격이 되는 모든 아이들을 선발하기로 했다.

이로써 장학금 수혜 자격이 충분함에도 피해를 보던 다자녀가정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학비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방망이 깎던 노인 /Q방송
"모든 분들에게 죄송" 서울시, 박원순 시장 유언장 공개 / YTN /Q방송
목포시 보조 사회단체,“마스크 착용 생활화”호소문 발표 /정석주
'순재산 마이너스 6억9천만원' 박원순…시장 재직시 빚 늘어 /Q방송
완주소셜굿즈 T/F 사업단 발대 사회적경제 탄력 /서정우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목포시, 종교계에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차단 협조 요청 /정석주
밀양시 상남면, 내이동, 삼문동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정석주
목포시, 2022년 전국체육대회 2023년으로 순연 /정석주
고양시, 원당시장 내 축산물판매업소 긴급 점검.코로나19 차단 선제 대응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