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남진 장흥 물축제, 2020-2021년 문화관광축제 선정
정종순 장흥군수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 만들겠다”
기사입력  2019/12/30 [15:05]   박호성
    정남진 장흥 물축제, 2020-2021년 문화관광축제 선정


[Q방송]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2020-2021년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7일 전국 35개 축제를 선정해 ‘2020-2021년 문화관광축제’로 최종 지정했다.

이번 문화관광축제 지정은 기존 문화관광축제 등급제 폐지 후 첫 선정 결과다.

해당 축제는 오는 2021년까지 국비 지원과 함께 문화관광축제 명칭 사용할 수 있고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국내외 홍보·마케팅을 지원받는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년 연속 유망축제와 4년 연속 우수축제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매년 7월말에서 8월초에 탐진강과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된다.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와 지상최대의 물싸움, 황금 물고기를 잡아라, 장흥 워터락 풀파티 등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여름축제로 발돋움 했다.

실제로 올해 물축제는 보여주는 축제에서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놀이축제로 확실히 체질을 바꿨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의 지역 축제 검색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관광객들의 인기를 톡톡히 누렸다.

매년 40~50만명의 관광객이 축제를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물축제는 물이 가진 생명의 에너지와 신나는 놀이, 즐거운 추억에 초점을 맞춘 참여자 중심의 축제”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재난지원금, 3월 건보료 기준으로…4인 23만7천∼25만4천원 이하(종합) /Q방송
목포시, 7일부터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신청 접수 /정석주
목포시 김원이 후보 나는 목포의 남자다 /Q방송
목포시,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 7일부터 신청 접수 /정석주
한국농어촌공사 합천지사 직원일동 코로나19 극복 성금 1백만원 기탁 /정석주
전남 신안군, 희망2020나눔캠페인 우수지자체 선정 /정석주
동해시 북평민속시장 재개장, 망상리조트 출입 제한 /오경열
김포시, 장기미집행도시계획시설 실효준비 본격착수 /정석주
광산구, ‘행복정책 주민 아이디어’ 7건 선정 /정석주
채정안, ‘탑골랩소디’ MC 발탁 /장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