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군 민원처리 만족도“정말 좋아졌네요 ”
민선7기 최우선 혁신과제‘친절’민원인 만족도 조사“최상”
기사입력  2020/01/03 [10:51]   정석주
    해남군


[Q방송] 해남군이 민선 7기 출범이후 공직자 혁신의 최우선 과제로‘친절’을 강조하고 꾸준히 실천한 결과 민원 만족도가‘최상’으로 조사됐다.

해남군은 지난 12월 전문설문조사기관에 의뢰해 4개 분야 민원 500명을 대상으로 공무원의 친절성과 공정성, 전문성 등 5개 분야 22개 문항에 대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친절도, 전문성, 공정성, 금품향응 요구 근절으로 매우 만족할만한 조사가 나왔다.

이는 민원인 2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던 2019년 1월의 친절도 87점을 크게 웃도는 결과로 공무원 혁신에 대한 공감대가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해남군은 국민 권익위 청렴도 조사에서도 2년연속 2등급을 달성한 가운데 민원인에게 금품이나 향응, 편의제공 항목에서“전혀 없었다” 10점 만점을 받았으며 공직내부 인사와 관련한 금품이나 향응 요구 또한 10점 만점을 받는 등 매우 높은 수준의 청렴도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혁신과 청렴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인만큼 앞으로 공직 내에는 변화의 바람이, 주민생활에는 활발한 자치가 자리잡아 가기를 기대하고 있다”며“혁신을 뿌리다 청렴을 거두다라는 2020년 목표아래 내부혁신과 청렴, 주민자치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장애 통계 없어 혼란스러운 아·태지역 ‘국제협력’ 방안은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
진도군, 내년 국비 5,130억원 확보 위해 행정력 집중 /정석주
1월 15일 17시 발표 /Q방송
신안군 천사대교 개통으로 지역경제활성화 /정석주
영암군, 상생·협력 위한 축산관련 기관·단체 신년 간담회 개최 /정석주
정세균 국무총리 인준안 본회의 통과..찬성률 58.9% /Q방송
평택시 서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정석주
충남도의회 “도민 행복·충남 발전 실질적 성과 낸다” /정영창
부안군의회, 2020년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정영창
배우 권나라, 발랄 X 카리스마 폭발 ‘첫사랑 오수아’로 완벽 변신 /조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