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설의 섬 목포 삼학도, 꽃섬으로 다시 피어난다
사계절 꽃피는 가족 친화형 테마정원으로 조성
기사입력  2020/01/06 [12:43]   정석주
    삼학도 전경


[Q방송] 목포를 상징하는 전설의 섬 삼학도가 가족 친화형 관광거점으로 거듭난다.

지난 2일 김종식 시장은 2020년을 여는 시무식 자리에서 삼학도 테마정원 조성 용역 추진에 대해 언급하며“낭만항구 목포의 대표적 섬 삼학도를 온 가족이 함께 자연을 만끽하고 즐길 수 있는 사계절 꽃 피는 체험형 테마정원으로 꾸며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포시가 계획하는 삼학도 테마정원의 3대 키워드는‘꽃피는 안전한 섬’,‘어린이 테마파크’,‘공존의 숲’이다.

이를 통해 시는 삼학도를 낭만과 바다 그리고 꽃으로 덮힌 섬, 가족 모두가 어울려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공원,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숲으로 조성해 해양관광자원으로서의 기능을 더욱 높이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삼학도는 복원화 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상황으로 목포시는 그동안 복원을 넘어 지역의 소중한 자원으로서의 가치를 더하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고민을 계속 해왔다.

시는 2월까지 예정된 구상용역이 마무리되는 데로 시민 의견수렴 설명회를 개최하고 디자인, 조경, 환경 등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거쳐 타 지역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생태·경관·관광 종합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육지가 된 삼학도를 오랜 시간 많은 노력과 정성을 쏟아 다시 섬으로 되살려냈다 이제는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이자 특별한 관광자원으로 업그레이드해 전 국민 누구나 찾고 싶은 명품 관광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평화광장에서 해양대까지 해안선을 잇는 해변맛길 30리, 원도심 근대역사문화 자원 등과의 연계를 통해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여는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1월 15일 17시 발표 /Q방송
진도군-해남우리병원, 치매조기검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정석주
국표원, 불법·불량제품 시중 유통 차단에 적극 나서 /정석주
담양군, 담양다움의 문화도시 조성 위한 ‘원탁회의' 개최 /정석주
신안군,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가정 맞춤형 복지지원 박차 /정석주
제247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현장방문 /정영창
장애 통계 없어 혼란스러운 아·태지역 ‘국제협력’ 방안은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조례안 심사 /정영창
목포시, 올 해도 대양산단 기업 유치에 총력 /정석주
국내 유일한 반도체 특화 대학이 문을 연다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