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 재실교수 조리명인 (사)조리기능장 협회 이사장 후보 출마
우리나라 최고의 조리기능장 협회 에서의 활동기대
기사입력  2020/01/10 [05:53]   정석주

▲  서제실 교수     ©

 서 재실 호텔 조리부 출신(현) 교수 가 2020년 1월 중순에 실시하는 (사) 한국 조리 기능장 협회 이사장 선거 후보에 출마해 주위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 최고 수준인 조리명인 조리기능장 들의 단체로 1992년 시작으로 29년 전통의 (사) 한국 조리 기능장 협회 로 한국 조리 산업 발전과 기업. 학교. 공공단체등과 연대. 상호 간의 협력을 통하여 조리의 다양한 기능전수.식문화 개선 등 선도적 역할을 다하는 단체이다.

 

이번 선거에서 서 재실 조리명인 인 조리 기능장은 그동안의 현장에서의 경험 과 교육 경험으로 
우리나라 '외식조리 발전 을위한 공헌' '글로벌 조리인의로서의 위상강화' '조리관련분야 교육프로그램개발'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지킴이' '취약계통을 위한 봉사활동' 등 공약을 제시하며 이사장 후보에 출마해 기대가 예상된다.

 

학자 출신인 서 재실 기능장은 르네상스 호텔 조리부 약 18년 제직을 시작으로 일식 조리명인 1호.한식. 양식. 중식 등 조리 관련 여러 권의 도서를 출판하고. 각 방송사에서 다양한 조리 프로그램기획및 자문 등.  조리(현) 교수로 재직하며 한국 음식 문화 관광협회 학술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9년 4월 25일 한국프레스 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을 빛낼 100인 대표'에 현장실무. 교육. 봉사 경력등 을 인정받아 조리장 으로는 처음.   신지식인 대표로 선정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앞으로 정부 공공정책에 참여하여 '조리 분야의 제도 개선'등 요리 연구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할 것으로 내다본다.그동안의 현장 실기 경험과 글로벌 조리인 으로서의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등 이번 선거에서도 서 재실 조리 기능장 은 "협회를 위해 그동안 실전에사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호 회원들 간의 정보를 교환. '조리 전문 정책을 발굴해' 우리나라 에서의 명실 상부한 최고로 세계에서도 신뢰받는 협회로 거듭날 것이다. 라며 협회 를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헌신하겠다".며 큰 포부와 함께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1월 15일 17시 발표 /Q방송
진도군-해남우리병원, 치매조기검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정석주
국표원, 불법·불량제품 시중 유통 차단에 적극 나서 /정석주
담양군, 담양다움의 문화도시 조성 위한 ‘원탁회의' 개최 /정석주
신안군,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가정 맞춤형 복지지원 박차 /정석주
제247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현장방문 /정영창
장애 통계 없어 혼란스러운 아·태지역 ‘국제협력’ 방안은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조례안 심사 /정영창
목포시, 올 해도 대양산단 기업 유치에 총력 /정석주
국내 유일한 반도체 특화 대학이 문을 연다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