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관기관 협력 대응체계 구축
기사입력  2020/01/31 [10:34]   정석주
    정현인 부군수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총력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긴급 대책 회의 개최


[Q방송] 진도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차단을 위해 유관기관 협력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군은 최근 진도군 보건소 방역비상대책반 상황실에서 정현인 부군수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총력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대응 강화를 위해 방역비상대책반과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진도경찰서 해남소방서 진도119안전센터, 8539부대 1대대, 진도교육지원청, 진도의사회, 진도약사회, 산림조합 진도군지부 등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현황과 대응 추진상황 공유를 비롯 선제적 대응과 지역사회 유입·차단을 위한 협조·지원사항 등을 논의했다.

의사회, 약사회는 구축된 해외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 적극 활용하고 진도119안전센터는 긴급 이송 지원, 군부대는 군 인력에 대한 감염병 관리와 함께 확산 시에는 군 의료인력동원·시설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손 씻기 철저 등 학교감염병 예방관리, 기타 유관기관은 예방수칙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 착용,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바닥, 손톱 밑 씻기 등 손 씻기 철저, 옷 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필요하다”며 “중국에서 귀국 후 2주 이내 증상자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 전담콜센터 1339와 진도군 보건소로 즉시 신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올 야행은 어떻게 즐기는 겨?’ /정석주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유튜브 학교 화상교육 진행 /정석주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정영창
마평동 종합운동장 6만2443㎡ 용인센트럴파크 조성 /정석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 도의원, 고산종합사회복지관 시설공사 현황 설명회 개최 /정영창
‘사라진 공룡들 그들의 귀환’, 그 만남까지… D-365 /정석주
치매극복선도학교 치매서포터즈 양성 교육 실시 /정석주
흥천면 하천변 쓰레기 수거 사업 추진 /정석주
‘비밀의 남자’ 이채영, 완벽한 성공 혼인신고 눈앞 /한석훈
구리자유총연맹, 구리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동행 ‘협약식’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