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시내버스 기습파업에 따른 비상교통대책 마련
전세버스 투입, 택시부제 해제 등 대책 추진
기사입력  2020/02/06 [13:38]   정석주
    목포시청


[Q방송] 목포 시내버스가 6일 오전 5시 부터 기습적으로 파업에 돌입함에 따라 목포시가 긴급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다.

시내버스 노사는 그동안 임금협상을 벌여왔으나, 협상이 최종 결렬되면서 노조는 6일 첫차부터 목포지역 내 운행 시내버스를 포함한 모든 버스 운행에 대해 총파업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6일 오후부터 총 80대의 전세버스를 투입하는 한편 대체 버스의 원활한 운영과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시청 직원을 안내요원으로 배치한다.

또, 파업 기간에 한해 택시 부제를 전면 해제하는 등 자체 비상수송 대책을 마련했다.

목포 시내버스는 총 168대 왕복 921회를 운행 중으로 이번 무료 전세버스 투입은 기존 운행노선의 40% 수준만 운행할 예정이어서 시민들의 불편은 다소 불가피하다.

버스 노선정보는 주요 승강장과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에 운행하게 될 전세버스에는 BIS 단말기가 부착되어 있지 않아 도착 정보가 안내되지 않는 등의 불편이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불안한 이 어려운 시기에 버스 파업까지 더 해져 시민들에게 큰 불편을 드려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시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노사가 협력해 버스 운행이 정상화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니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이번 파업사태와 관련 시민의 교통권 보호와 원만한 노사합의를 위해 임금인상에 따른 소요액을 전액 시에서 지원키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노·사가 자체적으로 해결해야 할 임금지급 관련 세부적 사항을 이유로 기습적인 파업에 돌입한 점에 대해 강한 유감을 전했다.

아울러 시민을 볼모로 하는 파업은 정당성을 가지기 어렵다며 조속한 철회를 요청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대전광역시 노인일자리 통합지원센터 설치 필요 /정영창
김종찬 의원, ‘안양천생태이야기관’ 특별조정교부금 5억원 확보 /정영창
화순군 산림치유분야 우수상 수상 /정석주
김영록 전남지사, ‘아동양육시설’ 찾아 사랑나눔 실천 /정석주
포항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대상 대폭 확대 시행 /정석주
“대전광역시의회 김종천의원 ‘제주4·3사건 진상 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정영창
화순군보건소, 추석 명절 대비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펼쳐 /정석주
영광군, 추석맞이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정석주
화순군, 친환경 축산과 고소득 축산을 꿈꾸다 /정석주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전국 2216만 가구에 14조 2357억원 지급완료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