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자연사박물관, 4차 산업 미디어기술로 새단장 한다
문체부 실감콘첸츠 제작 및 활용 사업 공모에 선정, 국비 5억 확보
기사입력  2020/02/07 [13:19]   정석주
    목포자연사박물관


[Q방송] 목포자연사박물관이 올 해 새롭게 거듭난다.

목포시는 목포자연사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역 문화기반시설 활성화를 위해 주관한 ‘2020년 공립박물관 실감콘텐츠 제작 및 활용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박물관은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최신 전시트렌드를 반영해 관람객을 맞이하게 된다.

실감콘텐츠를 통해 박물관 중앙홀에 360도 미디어아트 플랫폼을 조성하고 테마별 인터랙션 자연사 체험존을 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박물관을 더욱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는 AR기반 스마트 에듀콘텐츠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아울러 목포자연사박물관은 2004년 개관한 이래 처음으로 대규모 전시 리뉴얼을 앞두고 있다.

기획전시실을 새롭게 조성하고 영상시설·조명·전시패널 등 노후시설 교체, 세계 최대 규모 수각류 공룡알 둥지화석을 위한 전용 전시실과 어린이를 위한 체험공간 조성 등을 통해 관람객 눈높이에 맞는 최신 전시 트렌드 박물관으로 변화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상반기 중으로 실감콘텐츠 제작·활용 사업과 박물관 리뉴얼이 완료되면 목포자연사박물관은 4차 산업의 융복합 기술을 활용해 오감을 자극하는 새로운 모습의 실감나는 박물관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되리라 기대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그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자연사박물관이지만,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

공모사업과 리뉴얼로 인해 박물관 관람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양해를 바라며 멋지게 변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세종시 특수성 고려한 정신건강 사업 발굴 필요하다 /정영창
경산시의회, 코로나19 확산방지 긴급 의장단 회의 개최 /정영창
진천군의회 박양규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 수상 /정영창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정영창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 서예교육 진흥 방안 모색 /정영창
정현복 광양시장, 읍면동장 회의에서 각종 보조사업 신청 홍보 강조 /정석주
광양시, ‘코로나19’ 감염증 전파 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 /정석주
목포시, 목포역·버스터미널 등 4곳에 열화상카메라 설치 /정석주
신활력플러스사업 및 농촌협약 유치를 위한 2020년 상반기 자치농정위원회 간담회 개최 /오경열
대세 모델 정혁,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모델 발탁 /한석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