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군 재난안전대책본부 군민 대상 마스크 공급
어린이, 노인 등 취약계층부터 순차적 공급
기사입력  2020/02/07 [15:43]   문정석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버스터미널 홍보


[Q방송] 해남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군민에게 보급하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광주, 전남지역에서도 발생함에 따라 군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마스크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지만 약국 등 시중에서 구입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해남군은 전체 군민에게 방역마스크를 지급하기로 하고 4일 어린이집과 유치원, 관내 관광지, 노인회, 복지시설 등에 마스크 8,900개보급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마스크 보급을 실시하고 있다.

6일에는 어른용 마스크 3만개도 확보해 공급을 시작했으며 손소독제 또한 25일까지 5,000개를 납품받아 즉시 보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스크 공급은 어린이와 65세 이상 노령층 등 취약계층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전 군민 마스크 보급은 3일 명현관 해남군수가 간부회를 통해 지시한 사항으로 감염증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군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군은 재난관리기금으로 마스크 13만매와 손 소독제 5,000개를 구매해 읍면과 실과소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배부, 외출시 반드시 착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해남군은 1월 22일부터 운영해온 방역대책반을 2월 2일부터 명현관 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로 확대 편성·운영하고 있다.

또한 방역대책반도 보건소 전체 130명 직원을 포함한 6개팀으로 확대하고 담당별 감염병 감시활동 등에 24시간 비상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마스크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 노인 및 취약계층에 먼저 배부하게 된 점을 너그러이 양해해 주시길 바란다”며 “순차적으로 보급 계획을 추진중인 만큼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빠른 시간 내에 전 군민에게 용품이 배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방망이 깎던 노인 /Q방송
목포시, 추석 연휴 빈틈없는 비상진료대책 추진 /정석주
무안에 조승연, 임형주가 온다 /정석주
날개없는 추락’ 일본 맥주…8월 수입 13위로 떨어져 /Q방송
추승우 서울시의원, ‘지하철 미세먼지 저감 추진단’ 위원으로 위촉 /김영남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민·관 합동점검 실시 /정석주
해수부, 해양수산 분야 드론 활성화 방안 수립·시행 /정석주
김제문화예술회관 2019년 송년 음악회 /정석주
전남해양수산학관, 전시환경 개선 ‘휴관’ 연장 /정석주
목포시, 어린이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