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향토문화회관 음악분수·미디어파사드 화려한 공연 시작
기사입력  2019/04/22 [15:17]   서정우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Q방송]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의 7월 개장을 앞두고 진도군이 야간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향토 향토문화회관 내 음악분수와 미디어파사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도군은 지난해 4월부터 예산 9억여원을 투입, 진도의 다양한 문화예술자원을 활용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화·창 풍경길 만들기 조성사업 일원으로 향토문화회관에 음악분수와 미디어파사드를 제작·설치했다.

군은 지난 22일 오후 7시 30분에 진도군수를 비롯해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향토문화회관 음악분수와 미디어파사드 운영 전 보완사항을 파악하고 사전대비를 위해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에서 음악분수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진도아리랑과 새타령 등 다양한 음악에 맞춰 화려한 LED 조명과 물줄기가 어우러진 새로운 야간 볼거리를 20분 동안 선보였다.

또 미디어파사드는 미디어와 건물의 외벽을 뜻하는 파사드의 합성어로, 빔 프로젝터를 이용해 건물 외벽에 영상을 구현하는 것으로 향토문화회관 전면에 진도아리랑, 강강술래, 씻김굿 등 진도의 문화·예술과 관광명소 등을 스펙터클한 빛의 예술로 표현했다.

진도군 지역개발과 주거환경담당 관계자는 “진도의 다양한 문화·예술·관광을 활용한 야간 볼거리 제공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오는 7월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을 앞두고 진도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재난지원금, 3월 건보료 기준으로…4인 23만7천∼25만4천원 이하(종합) /Q방송
목포시, 7일부터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신청 접수 /정석주
목포시 김원이 후보 나는 목포의 남자다 /Q방송
목포시,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 7일부터 신청 접수 /정석주
한국농어촌공사 합천지사 직원일동 코로나19 극복 성금 1백만원 기탁 /정석주
전남 신안군, 희망2020나눔캠페인 우수지자체 선정 /정석주
동해시 북평민속시장 재개장, 망상리조트 출입 제한 /오경열
김포시, 장기미집행도시계획시설 실효준비 본격착수 /정석주
광산구, ‘행복정책 주민 아이디어’ 7건 선정 /정석주
채정안, ‘탑골랩소디’ MC 발탁 /장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