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2019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개최
11개 읍·면 확대로 12팀 구성 운영
기사입력  2019/04/26 [16:00]   박경옥
    영암군, 2019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개최


[Q방송] 영암군은 26일 군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을 발굴하는‘국민디자인단’을 출범시켰다.

국민디자인단은 공공정책에‘수요자 중심’이라는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이용해 정책수요자인 군민과 전문가, 공무원이 함께 현장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찾아가는 혁신 플랫폼으로, 최근 행정서비스 개선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정책서비스 기법 중 하나다.

특히, 작년에 1개 팀으로 운영되어 온 국민디자인단을 11개 읍·면으로 확대 운영해 다양한 계층 참여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우리 군만의 특색 있는 정책참여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군에서는 발대식을 통해 국민디자인단으로 주민 대표와 동아보건대학교·영암교육청 등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시켜 읍·면별 12개팀 133명으로 구성하고, 위촉장 수여와 운영회의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은 국민디자인단 구성원 역할 분담 및 활동 과제에 대한 설명에 이어 ㈜가치같이 한우일 서비스 디자이너가 다양한 사례를 소개해 국민디자인단에 대한 개념·활동단계별 필수 요소 등을 강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향후 추진방향과 일정 등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영암군 국민디자인단은 매월 1회 이상 회의를 열고, ‘미세먼지~걱정 끝 클린 영암’ 등 읍·면별 12개의 과제를 가지고 사회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문제점을 다각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전동평 군수는‘국민디자인단 사업을 정책 설계부터 결정까지 군민이 직접 참여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군민참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군정을 펼쳐 군민 대통합과 군민행복시대 완성을 위해 현장·확인행정, 찾아가는 서비스행정, 섬김행정을 모토로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목포시, 7일부터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신청 접수 /정석주
재난지원금, 3월 건보료 기준으로…4인 23만7천∼25만4천원 이하(종합) /Q방송
목포시 김원이 후보 나는 목포의 남자다 /Q방송
목포시,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 7일부터 신청 접수 /정석주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장에 정규진 교수 취임 /정석주
[정책달력] 4월부터 달라집니다! /Q방송
함양군 코로나19 위기 극복 각종 혜택 적극 지원 /정석주
최강창민, 청하와 트렌디한 감성 선사 첫 솔로 앨범 수록곡 ‘Lie’로 호흡 맞췄다 /한석훈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야간관광상품, 지역문화인력 공모사업 선정 /정석주
연천군 볍씨소독 및 못자리 적기 설치 중점지도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