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전라남도 공공기관 유치로 구)경찰서 인근 상권 회복 기대
- 통일센터, 전남청소년미래재단, 스마일센터 등 3개 기관 유치 성공
기사입력  2019/06/06 [06:25]   Q방송
▲     ©Q방송
▲     ©Q방송
▲     ©Q방송

 

목포시가 전라남도 공공기관을 유치해 원도심인 용해동 구)목포경찰서 인근활성화에 획기적 계기를 마련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박문옥 도의원, 우기종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장등과 협력해 통일부의 통일센터, 여성가족부의 전남청소년미래재단, 법무부스마일센터 등 전라남도 공공기관을 목포로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공기관들이 들어설 곳이 용해동의 구)목포경찰서 부지라는 점에서 이번 유치는 더욱 고무적이다. )목포경찰서 부지는 목포경찰서가 지난 20179유달경기장 인근의 신축 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빈건물로 방치되어 왔다. 이로인해 지난 20115월 광주지방법원 목포지원과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의 옥암동 신청사 이전으로 시작된 용해동 상권의 침체는 더욱 가속화됐다.

 

시는 공공청사 이전으로 인한 용해동 공동화의 상징이 된 구)목포경찰서 부지활용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한 끝에 공공기관 유치로 난제를 결국 해결했다. 3개 기관의 상주인원은 160명 이상으로 방문객 등 유동인구까지 감안하면 이번 유치는 인근 상권 활성화에 큰 불씨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는 구)목포경찰서 토지매입 및 철거비로 25억원 가량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통일센터는 지하1, 지상5층 규모로 건립될 계획으로 통일체험 및 전시관, 전남남북교류평화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전남여성플라자에 위치해 있는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은 지상 3규모로 청사를 건립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을 운영할계획이다.

스마일센터는 강력범죄 피해자와 그 가족의 회복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현재 서울, 부산, 광주, 충북 등 전국 14개소에서 운영 중이다. 전남은 스마일센터가없어 지난 2013년 설립된 광주 스마일센터를 활용 중이다.

  목포 시장은 공공기관 유치는 그 자체만으로도 큰 성과인데 구)목포경찰서부지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법원·검찰청 부지에 건립 중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행복주택과 함께 용해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장애 통계 없어 혼란스러운 아·태지역 ‘국제협력’ 방안은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2기 공익활동가 모집 /서정우
무안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정석주
광양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체험관 ‘뜨거운 호응’ /정석주
이선두 의령군수 추석맞이 상수도시설물 점검 실시 /정석주
강진군, 2020년 숲속의 전남 주민단체참여숲 선정 /정석주
각남면 아름다운 가로화단 가꾸기 발대식 가져 /정석주
사천미술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해 /정석주
청송군, 추석 맞아 지역 기관·단체와 함께 다문화가정에 따뜻한 손길 건네 /정석주
강진군민장학재단, 2019년 하반기 장학생 선발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