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영표 "조속한 입법으로 전면적 자치경찰제 시대 열겠다"
기사입력  2019/02/14 [07:54]   Q방송

 

▲     © Q방송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조속한 입법처리를 통해 전면적 자치경찰제의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치경찰제 도입 당정청협의에서 "자치경찰제는 국민의 경찰을 위해 오랜시간 논의된 과제로 중앙에 집중된 경찰관을 지방분권하고 주민에 밀착한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강화하자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자치경찰제는) 95년 지방자치제 도입 이후 지속적 논의가 이뤄져 2006년 제주특별자치도자치경찰단이 시범도입됐다"며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며 자치경찰제 도입을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권력기관 개혁과 분권을 위해 자치경찰제 도입은 필수적"이라며 "촛불혁명을 통해 정의로운 나라 공정한 권력기관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 원내대표는 "검경수사권 조정으로 국민 인권과 권익을 보호하고 강화된 경찰권한은 자치경찰을 통해 생활안전과 민생치안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정치적 중립성과 공정성을 보장하는 당정협의안이 도출되게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치경찰제 도입 논의를 주도했지만 권력기관 개혁이란 쉽지않은 여정 속에 많은 과제들이 남아있다"며 "이제 우리 손으로 자치경찰제 도입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치경찰제가 국민의 인권을 지키고 안전을 보장하는 국민의 경찰로 나아가는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 원내대표는 "올해는 국가권력기관 개혁의 원년이 돼야 한다. 공수처 설치, 검경수사권 조정, 자치경찰제 도입 등 권력기관 개혁이라는 중대한 과제를 앞두고 있다"며 "국가권력기관 개혁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이 높은 만큼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강조했다.   

ykjmf@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장애 통계 없어 혼란스러운 아·태지역 ‘국제협력’ 방안은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2기 공익활동가 모집 /서정우
무안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정석주
광양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체험관 ‘뜨거운 호응’ /정석주
이선두 의령군수 추석맞이 상수도시설물 점검 실시 /정석주
강진군, 2020년 숲속의 전남 주민단체참여숲 선정 /정석주
각남면 아름다운 가로화단 가꾸기 발대식 가져 /정석주
사천미술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해 /정석주
청송군, 추석 맞아 지역 기관·단체와 함께 다문화가정에 따뜻한 손길 건네 /정석주
강진군민장학재단, 2019년 하반기 장학생 선발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