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지원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파기 선언해야할 때"
미국이 반대하더라도 GSOMIA 취소 시작으로 맞대응해야"
기사입력  2019/08/02 [16:56]   Q방송
▲     © Q방송

"화이트리스트 배제, 한일관계를 막다른 골목까지 가게 해"
"모두 단결해 수비·공격 다 잘 해야…정치권은 초당적 대처"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일 일본 정부가 자국의 수출 심사 우대국 명단(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배제한 것과 관련해 "정부는 이제 지소미아(GSOMIA·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파기를 선언해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여기까지 오지 말았어야 했지만, 비록 미국이 반대하더라도 우리는 지소미아 취소를 시작으로 맞대응해야 한다고 제안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일본 각의(국무회의)에서 '화이트리스트 한국 제외' 의결은 한일관계를 막다른 골목까지 가게 했다"며 "미국의 동맹국인 한국을 일본이 공격하는 이유를 잘 생각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는 일본의 의결과 일본 강제 징용기업의 국내 재산 매각 처분 보류를 지렛대로,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에서 합의할 때까지 일본은 각의 의결을 보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미국도 이러한 중재안을 제시했지만 일본은 끝내 강행을 했다"고 박 의원은 지적했다.

박 의원은 "모두 단결해서 수비도 공격도 다 잘 해야 한다. 우리는 할 수 있다. 국민과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서 반드시 이겨내자고 호소한다"며 "특히 우리 정치권은 초당적으로 대처해야 하고, 국회도 정부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고 거듭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최강창민, 청하와 트렌디한 감성 선사 첫 솔로 앨범 수록곡 ‘Lie’로 호흡 맞췄다 /한석훈
엑소 수호, 솔로 데뷔 무대 4월 3일 ‘뮤직뱅크’ 첫 방송 /장영승
레드벨벳 웬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트롤’ 한국어 더빙 버전 주인공 캐스팅 /장영승
채정안, ‘탑골랩소디’ MC 발탁 /장영승
'음악당' 오마이걸 효정, 과거 짝사랑男에 고백 실패 왜? 궁금증 UP /장영승
[4·15총선 D-15] 73개 지역구 여론조사 '민주 51'-'통합 21'-'무소속 1' /Q방송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대전시, ㈜한화 대전공장 특별점검 및 안전대책 촉구 /Q방송
목포시, 코로나19 자가격리 위반자 고발 /정석주
영암군, 일반음식점 시설개선 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박경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