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2019 EAFF U-15 국제여자축구대회 성황리에 마쳐
동아시아연맹 8개국 선수단 200여명 방문, 9일간 열전
기사입력  2019/08/22 [15:50]   정석주
    목포시, 2019 EAFF U-15 국제여자축구대회 성황리에 마쳐


[Q방송] 올 해 목포의 8월은 동아시아 축구 꿈나무들의 열정으로 유난히 뜨거웠다.

지난 3일 부터 11일 까지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는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 U-15 페스티벌 국제여자축구대회’가 열려 어린 선수들이 꿈을 향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동아시아축구연맹이 주최하고 목포국제축구센터와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한 공식대회로, 8개국 선수단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대회에 참가한 8개국 여자축구 꿈나무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고, 치열했던 경기와는 별도로 물놀이와 해양음악분수관람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즐기며 경쟁보다는 서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 통상 국제대회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많은 유치비를 들여 신청하지만 이번 대회는 오히려 선수단 숙식비와 일부 운영비를 지원받아 개최하면서 정산 결과 약 9천만원의 수입이 발생하는 등 수익면에서도 모범적인 스포츠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이번 대회를 선례로 삼아 앞으로도 유치비 부담이 없고, 지역 경제에 파급력 높은 각종 스포츠대회 발굴·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현재 시는 2020년도 대한민국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농아인축구대회 유치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목포국제축구센터 관계자는 “이번 국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목포와 목포국제축구센터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 앞으로도 전지훈련팀과 각종 국내외 대회 유치를 통해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목포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정석주
황영란 의원 “충남도 장애인 신문구독 지원사업, 불공정 계약관행” 질타 /정영창
충남도의회 문복위, 저출산보건복지실 방만 예산집행 ‘십자포화’ /정영창
충남도의회, 나주 혁신도시 찾아 내포신도시 활성화 모색 /정영창
충남도의회 행자위 “테크노파크 체질 개선 시급” /정영창
충남도의회 행자위 “도립대 감사자료 불성실” 행감 한때 중단 /정영창
제246회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정영창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 수상 /정석주
세종시의회 차성호 의원, “조사 대상 60곳 중 32곳 지하수 수질 부적합…규제 풀어 편법행위 막아야” /정영창
김은나 충남도의원 “생존수영 교육 수영장, 학생 안전관리 허점투성” /정영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