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도자료 2019년 10월 04일 배포 공보관실 제공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담당자 : 오상진 2019년 10월 4일 12:00 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에 인문학을…”창원시, 기업아카이브 지원
센트랄 그룹과 업무협약···공공-기업 기록문화 교류하기로
기사입력  2019/10/04 [14:54]   정석주
    허성무 창원시장(가운데 왼쪽)과 강태룡 센트랄그룹 회장(가운데 오른쪽)이 ‘기업아카이브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Q방송] 창원시가 공공기록물 아카이브 구축 사업을 통해 축적한 민간기록 수집과 관리, 전시에 대한 기록관리 업무역량을 역내 민간기업으로 전수한다.

창원시는 4일 오전 시청 시장접견실에서 창원의 대표 강소기업인 센트랄 그룹과 ‘기업아카이브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허성무 창원시장과 강태룡 센트랄 그룹 회장이 직접 참여해 서명한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기록활동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록활동 담당자의 교육을 지원하는 한편, 기록관련 세미나 및 컨퍼런스의 상호 참여와 공공기록물과 기업기록물의 교류방안을 모색하는 등 창원지역 민간기업의 기록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창원시는 수집된 민간기록을 보존하고 활용, 민간에 공개하기 위하여 구축하고 있는 창원시 아카이브시스템에 별도의 기업컬렉션 코너를 마련하여 센트럴 그룹의 기업아카이브를 등재할 방침이다.

허성무 시장은 “내후년 2월 창립 50주년을 맞는 센트럴 그룹과의 기업 아카이브 업무협약이 우리지역 강소기업의 문화 아카이브가 확산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으로 기록정보의 공동 활용과 연구가 활성화되면서 창원시 기록문화의 번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창원시와 ‘기업아카이브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센트랄 그룹은 창원에 본사를 두고 1971년 2월 창립한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로 그룹 년 매출액 1조원에 육박하는 창원의 손꼽히는 대표 강소기업이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무더위 물럿거라’ 화순군, 생활밀착형 폭염 대책 추진 /정석주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사 )한국 조리 기능장 협회 이사장 후보, 서 재실 교수 당선 /정석주
[현장] '윤석열 접대' 보도 파장…각계 반응은? / 연합뉴스TV /Q방송
장흥군,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꾸러미’가 집 앞까지 /정석주
병사 70명당 위안부 1명..日 문서 발견 /Q방송
카카오톡 단체방, 일부 이용자들의 횡포 도를 넘어서 /원성훈 칼럼
목포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동참 /정석주
진도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선정…690억 투입 /정석주
무안군, 고령농 대상 농작업 대행서비스 현장점검 실시 /임행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