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을의 품에서 아이의 꿈을 말하다
송정·마곡·방화중 등 9개 학교 및 30개 학부모 동아리 참여
기사입력  2019/10/17 [08:20]   김영남
    마을의 품에서 아이의 꿈을 말하다

[Q방송]서울 강서구가 오는 19일 오전 11시 마곡 중앙광장에서 민·관·학이 함께하는 ‘2019 혁신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마을의 물적 인적자원을 공교육에 활용, 학생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사업이다.

구는 강서혁신교육지구 추진단을 구성해 강서구청, 마을교육공동체, 학생자치연합회, 강서양천교육청이 함께 교류하며 민·관·학 교육공동체를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혁신교육 한마당은 2019년 혁신교육지구가 2단계에 돌입해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만큼 그간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며 다양한 구성원들이 소통하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주 무대에서는 식전행사로 희망나래 소녀소녀 합창단이 공연을 펼치며 마을교육공동체로 활동 중인 김지혜씨와 조민재 학생이 직접 개회식 사회를 본다.

민·관·학생대표 개막선언과 송정중학교를 비롯한 11개 팀 학생들이 준비한 공연도 무대에서 펼쳐진다.

1시 30분부터는 청소년의 사회참여를 독려하고자 ‘강서학생사회 참여발표대회’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유발언대-나는 바란다’가 열린다.

이 밖에도 광장에서는 학생·학부모동아리·마을교육공동체가 체험마당 전시마당 먹거리마당 놀이마당 돌봄마당 5개 마당 47개 부스를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2016년부터 시작한 혁신교육지구가 올해로 2단계를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민간·공공기관·학생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모든 학생이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양주시, 관내 거주 강남구 확진자의 배우자 ‘코로나19 확진’ /정석주
광양시, 여름철 재난·재해 대비 17개 배수펌프장 비상가동 훈련 실시 /정석주
홍성군 보건소, 코로나19로 잠정중단된 진료업무 재개 /정석주
곡성군, 3개 시군 청년 4H회 정보교류 행사 개최 여부 다음달 결정키로 /정석주
향토예능단, 일본 미야자키현 국제문화교류 /서정우
홍성군, 직업교육훈련 ‘유기농 쌀 디저트 창업과정’ 개강 /정석주
여주세종문화재단 자동차 영화관 /정석주
나주시, 제3기 소통위원회 상반기 정기회 개최 /정석주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SNS 안부묻기 캠페인 수상작 선정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