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포구, ‘청소분야’ 환경부장관상 4년 연속 ‘우수구’ 수상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에 따른 ‘생활 및 음식쓰레기 감량’분야 돋보여
기사입력  2019/10/17 [08:24]   김영남
    마포구, ‘청소분야’ 환경부장관상 4년 연속 ‘우수구’ 수상

[Q방송] 마포구는 전국 229개 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환경부가 주관하는 ‘2019년 생활 및 음식폐기물 관련 지자체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9월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은 지난 1년간 지자체에서 추진한 ‘생활 및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실적과 ‘분리배출 활성화 및 장비 선진화 도모’ 등 2개 분야 4개 항목 17개 세부분야에 대한 평가를 거쳐 우수한 지자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마포구는 이번 수상으로 2016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환경부장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이는 구가 청소 및 생활환경과 관련해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개선 방안 발굴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라 할 수 있다.

구는 환경부 고시에 따라 주민 및 환경분야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성과평가에서도 지난해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그동안 마포구는 생활 및 음식 쓰레기 감량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불가능한 만큼 지역 내 가정과 음식점을 대상으로 자율 참여를 독려해 왔으며 쓰레기 감량과 청결한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왔다.

주요 추진 시책으로는 생활쓰레기 및 음식쓰레기 감량화 경진대회 자원재활용 프로그램 운영 RFID개별종량기 사업 생활 및 음식 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 관리 홍대주변 음식폐기물 처리 특화구역 지정·운영 단독주택지역 문전수거제 운영 등이 있다.

또한 마포구는 글로벌 선진문화도시의 척도가 되는 청결한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환경·에너지정책’ 인센티브 사업 평가에서 꾸준히 상위등급을 유지하는 등 지역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정창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4년 연속 수상하게 된 것은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 덕분이라 할 수 있다”며 “마포구를 보다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로 가꾸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마포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안승남 구리시장,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정석주
사천시, 2020 스마트솔루션 챌린지 공모 선정 /정석주
유원대 본교 정원 감축 군민 반대 목소리 커져 /정석주
무안군,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정석주
장성군, 2019년 인구 순유입 기록… 연어 프로젝트 성과 /정석주
2020 고흥군 공직자 적극행정 및 공직혁신 교육 실시 /정석주
양주시, 관내 거주 강남구 확진자의 배우자 ‘코로나19 확진’ /정석주
광양시, 여름철 재난·재해 대비 17개 배수펌프장 비상가동 훈련 실시 /정석주
홍성군 보건소, 코로나19로 잠정중단된 진료업무 재개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