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국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쾌거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탄력, 대양산단 분양에 획기적 전기 마련
기사입력  2019/11/06 [11:28]   정석주
    대양산단 전경


[Q방송] 목포시 대양산단 및 목포신항 일대가 국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에 포함됐다.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는 에너지 산업의 집적 및 융복합을 촉진하기 위해 조성하는 지역으로 에너지 특화 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시설 조성과 연구개발 등을 집중 지원 받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목포 대양산단과 신항, 나주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하는 광주·전남 지구를 최종 대상지로 6일 확정 발표했다.

이번 융복합단지 지정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신재생에너지산업을 미래 전략산업으로 선정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를 뚝심 있게 추진해 온 김종식 시장의 선제적인 노력에 박지원 국회의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한 뜻으로 협력해 이룬 쾌거로 지역 경제에 상당한 파급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양산단이 융복합단지에 포함되면서 목포시의 최대 현안 중 하나인 산단 분양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지구 내 에너지 특화기업의 경우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각종 보조금 지원 비율 확대, 지방세 감면, 연구개발비 지원 등이 이뤄진다. 특히 한전 등의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자격이 부여됨에 따라 에너지 기업과 관련 기자재·부품 생산 업체들의 대양산단 입주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또한 김종식 시장의 핵심공약인 ‘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도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서남해 대규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에 발맞춰 목포신항은 서남권 신재생에너지 거점항으로 신항 배후부지 및 대양산단은 신재생에너지 기자재 및 부품의 생산의 거점으로 각각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식 시장은 “신재생에너지산업은 우리 시의 미래 전략산업이다. 이번에 목포가 국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로 지정되면서 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대양산단 조기 분양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목포시, 추석 연휴 빈틈없는 비상진료대책 추진 /정석주
홍종원의원, 서대전역 KTX 증차 촉구 /정영창
충남도의회 후반기 의장에 김명선 의원 선출 /정영창
배우 박재민 출연, 영화 ‘소리꾼’ 오늘 7월 1일 개봉 /한석훈
우승호의원, 타슈 기본사용료 무료화 필요성 강조 /정영창
강진군, 강진산단 관리사무소 개소식 개최 /정석주
제8대 후반기 고령군의회 의장단 구성 /정영창
대전광역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정영창
염태영 시장, 취임 10주년 소박하게 기념 /정석주
아산시, 올해 12월 본격 운영 앞둔 복합공영차고지 운영 준비에 박차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