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동영상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통합 돌봄’은 희망의 무지개
8일 ‘2019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 추계 학술대회’축하
기사입력  2019/11/08 [15:13]   정영창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통합 돌봄’은 희망의 무지개

[Q방송]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은 8일 신한대 에벤에셀관에서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통합 돌봄’을 주제로 지역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원스톱 돌봄 서비스의 방향을 찾기 위해 열린 “2019 한국통합사례학회 추계 학술대회”에 참석해 축하했다.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 신한대학교,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홍귀선 의정부부시장, 정종화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장, 김정길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장, 장순욱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 이종원 신한대학교 부총장 등 사회복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원기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학술대회는 노인·장애인·아동·가족 분야에 대한 토론을 통해 보다 많은 지혜와 값진 정책대안들이 모아져서 경기도에 대한 좀 더 많은 사회복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의회는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통합 돌봄 서비스 개선을 위해 효율적 예산지원이나 제도개선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는 물론 사회복지 종사자 등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지역사회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에서의 통합사례관리 방법의 모색, 장애인 커뮤니티케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통합사례관리 연계 방향, 아동·가족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사례관리 구축방안에 대한 주제발표 이후 배승용 의정부신곡노인종합복지관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다양한 토론의 장이 열렸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유병국 충남도의장 “나라 미래 지키는 녹색어머니회 지원 힘쓸 것” /정영창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성주군의회,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정영창
공사중단 장기방치된 거창 숙박시설, 흉물에서 활력소로 탈바꿈 /정석주
의료 빅데이터 현장에서 바이오헬스산업 혁신전략 논의한다 /정석주
정부, 수출기업 발목잡는 해외기술규제 개선 나서 /정석주
"저 라면은 잘 끓이거든요~" /이현진
동두천시 한마음모임, 상패동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연탄 1000장 후원 /정석주
대전시, ㈜한화 대전공장 특별점검 및 안전대책 촉구 /Q방송
중기부-코레일-코레일유통’모바일직불결제 확산업무협약 체결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