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동영상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영선 장관, 인공지능 연구소인 네이버랩스유럽 방문
12월 2일 인공지능 연구소 네이버 랩스 유럽 방문
기사입력  2019/12/03 [09:35]   정석주
    박영선 장관, 인공지능 연구소인 네이버랩스유럽 방문

[Q방송]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2일 프랑스 그르노블에 위치한 인공지능 연구소인 네이버랩스유럽을 방문해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 사례를 살펴보고 중소벤처기업부 정책과의 연결 가능성을 논의했다.

네이버랩스유럽은 제록스리서치센터유럽을 2017년 네이버가 인수한 곳으로 인공지능를 비롯한 컴퓨터/3D 비전, 자연어 처리 등 첨단 기술 분야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이날 박 장관은 네이버랩스유럽 연구소장인 미셸 가스탈도와 면담을 가졌으며 광학 문자 인식,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등 네이버랩스유럽이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들의 현황을 살펴봤다.

아울러 박 장관은 네이버랩스유럽의 연구원들과 프랑스의 인공지능 생태계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네이버랩스유럽은 다양한 나라에서 온 연구원들을 연구소의 강점으로 꼽으면서 우수인재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소속 연구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에 박 장관은 “기술 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일어나는 오늘날에는 세계화가 선택이 아닌 필수”고 화답했다.

한편 박 장관은 이틀 전인 11월 30일 삼성전자 구주총괄 김문수 부사장과 삼성전자 전략혁신센터의 SVP인 뤼크 줄리아를 만나 삼성전자의 유럽 경영 현황을 소개받고 제조업 분야의 데이터 관리와 인공지능 적용 방법에 논의했다.

박 장관은 “4차 산업혁명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네트워크로 연결해, 인공지능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기업들이 선도하게 될 것”이라며 “내년 중소벤처기업부는 제조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우리 중소·벤처기업도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영광군,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지원 공모사업 선정 /고대홍
경기도의회 박태희 의원, ‘경기도 정신응급상황 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 ’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정영창
영광군, 상반기 군정자문단 정기회의 개최 /고대홍
봄철 야생진드기 주의하세요 /고대홍
고흥군 치매예방관리사 체계적 육성 /고대홍
나주시, 문화가 있는 행복 민원쉼터‘눈길’ /고대홍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국화 분재교육 인기 /고대홍
순천시,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 실천협약 체결 /고대홍
영광군, 농공단지 특화지원 및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고대홍
나주시, 수의계약 운영 개선안 마련 내달 1일부터 적용 /고대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