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의회 “도민 행복·충남 발전 실질적 성과 낸다”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지난해 성과, 올해 의정운영 방향 청취
기사입력  2020/01/14 [15:22]   정영창
    충남도의회 “도민 행복·충남 발전 실질적 성과 낸다”

[Q방송] 충남도의회가 그동안 쌓아올린 제도적 기반을 바탕으로 도민 행복과 충남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나선다.

도의회는 14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유병국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의회사무처 간부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주요 성과보고 올해 의정 여건 분석과 운영방향, 각 담당관별 주요업무계획 보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도의회는 올해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도민과 소통하는 공감 의정 신뢰로 보답하는 책임의정 등 3대 의정목표를 정책으로 구체화하고 선도적인 지방의회 정책모델을 정립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정책위원회와 의회 제도개혁 태스크포스 운영 결과를 적극 활용하고 의정토론회와 연구모임, 특별위원회 운영, 의정모니터 내실화 등을 통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지난해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전국1위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부패방지 노력에 힘쓰고 후반기 원구성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는 한편 회의록 정보제공 서비스 강화,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 도입 검토, 예산안 연중심사 체계 구축 등을 추진한다.

조례의 입법목적과 적법성, 효과 등을 주기적으로 분석,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조례 사후입법평가제도’를 시범 운영하고 4차 산업혁명 국제포럼 개최 등 시대 흐름을 반영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한다.

아울러 일자리정책과 중소기업 정책자금, 생활 사회간접자본사업 등 집행부의 주요 정책을 심도있게 분석하고 의원·위원회 발의 조례안 비용추계 체계 등을 구축할 방침이다.

유병국 의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인사청문회, 예산 조사·분석팀과 정책연구원제 도입, 의정모니터와 제도개혁 TF 운영 등을 통해 선진의회 위상 정립에 매진해 왔다”며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등 혁신과 청백을 모두 이뤄낸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도 안정적인 의회 운영을 통해 ‘도민의 신뢰’가 흔들리지 않도록 의회 역량 강화에 힘쓰고 도민과 소통할 것”이라며 “열린·공감·책임 의정 등 3대 목표 아래 주민이 원하는 실질적인 선진 지방의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42명 의원 모두가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방망이 깎던 노인 /Q방송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목포자연사박물관, 국립생물자원관과 함께 ‘자생 동식물 세밀화’ 특별전 개최 /정석주
목포시, 추석 연휴 빈틈없는 비상진료대책 추진 /정석주
대전시, ㈜한화 대전공장 특별점검 및 안전대책 촉구 /Q방송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 최대 공공일자리 창출 /정석주
장애인과 함께한 특별한 동행으로 사랑과 희망을 선물하세요~ /정석주
안성시-경기동부보훈지청, 8월 ‘이달의 안성독립운동가 유만수 선생’ 선정 /정석주
여수시, 포스트 코로나 대응 견문보고제 집중 운영 /정석주
영암군,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서비스 시행 /박경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