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의회, 2020년도 첫 임시회 개최
기사입력  2020/01/15 [14:38]   정영창
    진천군의회, 2020년도 첫 임시회 개최

[Q방송]진천군의회는 1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2020년도 경자년 새해 첫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임시회 첫날 의회는 지난 2019년 실시한 건설사업장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시정 및 건의사항 조치결과를 보고받았다.

건설특위가 시정을 요구한 14건은 모두 완결됐고 다소 경미한 건의사항 32건의 처리내역은 완결 17건, 추진중 14건, 기타 1건으로 보고됐다.

의회는 사업의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과 귀중한 혈세가 투입된 사업들인 만큼 매년 반복되는 유형의 지적에 대해 근본적인 원인과 대책을 찾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예산의 경제안정화 기능을 강조하며 위축된 소비심리 극복 및 내수경기 진작을 위해 사업을 철저히 검토해 미착공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속도감 있게 행정 절차를 마무리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의회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 4건을 심의·의결했으며 이어서 16일부터 23일까지 2020년도 진천군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을 예정이다.

박양규 의장은 “지난 한 해 의정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경자년 진천군의회는 집행부를 시의 적절히 견제하고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에 적극 협력해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대전광역시 노인일자리 통합지원센터 설치 필요 /정영창
화순군 산림치유분야 우수상 수상 /정석주
김영록 전남지사, ‘아동양육시설’ 찾아 사랑나눔 실천 /정석주
포항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대상 대폭 확대 시행 /정석주
김종찬 의원, ‘안양천생태이야기관’ 특별조정교부금 5억원 확보 /정영창
화순군보건소, 추석 명절 대비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펼쳐 /정석주
“대전광역시의회 김종천의원 ‘제주4·3사건 진상 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정영창
영광군, 추석맞이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정석주
화순군, 친환경 축산과 고소득 축산을 꿈꾸다 /정석주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전국 2216만 가구에 14조 2357억원 지급완료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