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교체비 지원
목포 소재 중소기업 중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대상, 28일까지 접수
기사입력  2020/02/06 [13:39]   정석주
    목포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교체비 지원


[Q방송] 목포시가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2020년부터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총 사업비 5억 4천 9백만원을 투입해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목포시 소재 중소기업 중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으로 미세먼지 발생 원인물질 배출 사업장, 노후 방지시설 운영 사업장, 2020년 배출허용기준 강화되어 방지시설 개선이 필요한 사업장 등에 대해 우선 지원한다.

단, 대기오염방지시설을 설치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았거나 최근 5년 이내에 해당 방지시설 설치비용을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사업장은 제외된다.

보조금은 방지시설의 종류별·시설용량별 지원 한도 내에서 방지시설 설치·교체 비용의 90%를 지원한다.

특히 지원사업장은 배출 및 방지시설 가동상태를 원격으로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기기를 의무 부착하고 방지시설을 3년 이상 운영해야 한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 환경보호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은 사업자가 환경전문공사업체를 선정한 뒤 참여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8일까지 시 환경보호과로 접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대기배출 허용기준이 강화됐지만 경제적 부담 때문에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지 못했던 소규모 사업장 지원으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필요한 업체들이 꼭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방망이 깎던 노인 /Q방송
무안에 조승연, 임형주가 온다 /정석주
목포시, 어린이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정석주
김어준의 뉴스공장 /Q방송
[단독] 국민 52%가 “문 정부서 사회갈등 늘었다” /Q방송
고흥커피‘2019년 향토산업육성 사업 최종 확정 /정석주
기아차, 설 연휴 7박 8일 시승 이벤트 실시 /기아자동차
전국 최초 공공수장고 완공 ‘눈앞’ /Q방송
영암군,“지역 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정석주
목포시의회 후반기 출범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