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날씨해설
현재(16시),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에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기사입력  2020/02/07 [02:41]   Q방송

  © Q방송


* 주요 지점 신적설 현황(6일 16시 현재, 단위: cm)
- 삼척 3.9

< 날씨 전망(6일~8일) >
○ (기압계) 오늘(6일)은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7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8일)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 (하늘 상태) 오늘(6일)은 전국이 맑겠으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높은 구름이 많겠고, 동해안은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내일(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09시)에 중부서해안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모레(8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09시)에 중부지방부터 차차 맑아겠습니다.

○ (동풍에 의한 강수) 오늘(6일) 오후(18시)까지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5cm 이상의 많은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 (기압골에 의한 강수) 내일(7일) 밤(21시)부터 모레(8일) 새벽(06시)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전북은 모레 새벽(03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 / 적설(7일 밤(21시)부터 8일 아침(09시)까지)
-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전북, 서해5도(7일 오후(12~15시)): 5mm 미만/ 1cm 내외

○ (기온)
- 내일(7일) 아침 최저기온은 -14~2도(오늘 -18~-4도, 평년 -10~1도), 낮 최고기온은 1~11도(평년 3~9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일) 아침 최저기온은 -7~2도(평년 -9~1도), 낮 최고기온은 4~10도(평년 3~9도)가 되겠습니다.

-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내륙과 경북북동산지에는 내일(7일)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습니다. 따라서, 한파영향예보(6일 11시 30분 발표(제2-4호))를 참고하여 보건, 축산 등 한파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이번 추위는 내일(7일)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고, 한파특보도 내일 모두 해제되겠습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세종시 특수성 고려한 정신건강 사업 발굴 필요하다 /정영창
경산시의회, 코로나19 확산방지 긴급 의장단 회의 개최 /정영창
진천군의회 박양규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 수상 /정영창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정영창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 서예교육 진흥 방안 모색 /정영창
정현복 광양시장, 읍면동장 회의에서 각종 보조사업 신청 홍보 강조 /정석주
광양시, ‘코로나19’ 감염증 전파 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 /정석주
목포시, 목포역·버스터미널 등 4곳에 열화상카메라 설치 /정석주
신활력플러스사업 및 농촌협약 유치를 위한 2020년 상반기 자치농정위원회 간담회 개최 /오경열
대세 모델 정혁,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모델 발탁 /한석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