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A형간염 고위험군 무료 예방접종 실시
20~40대 만성간질환자,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 가능
기사입력  2020/02/10 [13:10]   정석주
    목포시보건소


[Q방송] 목포시 보건소는 지난해 A형 간염 환자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만성바이러스성간염, 간경변 등을 앓고 있는 20~40대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A형간염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

접종대상은 2018년 고위험군 상병코드로 1회 이상 입원 또는 2회 이상 외래방문 한 사람이며 과거 예방접종을 완료했거나 이미 항체가 형성된 사람은 제외된다.

해당 대상자는 질병관리본부에서 발송한 안내 문자를 확인 후 시 보건소 및 하당보건지소와 관내 위탁의료기관 21개소를 방문해 항체검사 또는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 시 1980년~1999년생은 낮은 항체보유율을 고려해 항체검사가 없이 바로 접종하며 항체보유율이 높은 1970년~1979년생은 항체검사 후 항체가 없을 경우 접종을 실시한다.

목포 지역 A형간염 고위험군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와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A형간염은 감염환자와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또는 음식물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병이다.

만성간질환자와 같은 고위험군은 A형간염에 감염될 경우 황달, 고열, 전격성 간염과 같은 합병증 발생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세종시 특수성 고려한 정신건강 사업 발굴 필요하다 /정영창
경산시의회, 코로나19 확산방지 긴급 의장단 회의 개최 /정영창
진천군의회 박양규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 수상 /정영창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정영창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 서예교육 진흥 방안 모색 /정영창
정현복 광양시장, 읍면동장 회의에서 각종 보조사업 신청 홍보 강조 /정석주
광양시, ‘코로나19’ 감염증 전파 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 /정석주
목포시, 목포역·버스터미널 등 4곳에 열화상카메라 설치 /정석주
신활력플러스사업 및 농촌협약 유치를 위한 2020년 상반기 자치농정위원회 간담회 개최 /오경열
대세 모델 정혁,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모델 발탁 /한석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