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아동청소년·관광 분야 정책과제 제언
기사입력  2020/02/14 [09:18]   정영창

경북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영주 아동청소년 지원 연구단체’와 ‘영주 관광 활성화 연구단체’는 13일 영주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연구활동 결과를 보고했다.


[Q방송] 경북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영주 아동청소년 지원 연구단체’와 ‘영주 관광 활성화 연구단체’는 지난 13일 영주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연구활동 결과를 보고했다.

이날 결과 보고회에서 ‘영주 아동청소년 지원 연구단체’의 장영희 대표의원은 아동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조성이라는 주제에 대해 영주시 실정에 적합한 시설 규모와 필요시설 및 프로그램 등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영주 관광 활성화 연구단체’의 우충무 대표의원은 영주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유튜브 등 신매체를 활용한 홍보전략 강화와 고속전철 개통에 따른 관광정책 수립 및 관광수용태세 정비,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의 정책과제를 제안했다.

양 연구단체는 각종 문헌자료 연구, 간담회, 선진지 비교견학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각 주제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이 날 결과 보고를 끝으로 지난 1년간의 연구활동을 마무리했다.

영주시의회는 지난 2018년 12월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를 제정해 영주시가 직면한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의원 연구단체 활동의 지원 근거를 마련했으며 향후에도 활발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목포시, 7일부터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신청 접수 /정석주
재난지원금, 3월 건보료 기준으로…4인 23만7천∼25만4천원 이하(종합) /Q방송
목포시 김원이 후보 나는 목포의 남자다 /Q방송
목포시,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 7일부터 신청 접수 /정석주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장에 정규진 교수 취임 /정석주
[정책달력] 4월부터 달라집니다! /Q방송
함양군 코로나19 위기 극복 각종 혜택 적극 지원 /정석주
최강창민, 청하와 트렌디한 감성 선사 첫 솔로 앨범 수록곡 ‘Lie’로 호흡 맞췄다 /한석훈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야간관광상품, 지역문화인력 공모사업 선정 /정석주
연천군 볍씨소독 및 못자리 적기 설치 중점지도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