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아동청소년·관광 분야 정책과제 제언
기사입력  2020/02/14 [09:18]   정영창

경북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영주 아동청소년 지원 연구단체’와 ‘영주 관광 활성화 연구단체’는 13일 영주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연구활동 결과를 보고했다.


[Q방송] 경북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영주 아동청소년 지원 연구단체’와 ‘영주 관광 활성화 연구단체’는 지난 13일 영주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연구활동 결과를 보고했다.

이날 결과 보고회에서 ‘영주 아동청소년 지원 연구단체’의 장영희 대표의원은 아동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조성이라는 주제에 대해 영주시 실정에 적합한 시설 규모와 필요시설 및 프로그램 등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영주 관광 활성화 연구단체’의 우충무 대표의원은 영주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유튜브 등 신매체를 활용한 홍보전략 강화와 고속전철 개통에 따른 관광정책 수립 및 관광수용태세 정비,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의 정책과제를 제안했다.

양 연구단체는 각종 문헌자료 연구, 간담회, 선진지 비교견학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각 주제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이 날 결과 보고를 끝으로 지난 1년간의 연구활동을 마무리했다.

영주시의회는 지난 2018년 12월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를 제정해 영주시가 직면한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의원 연구단체 활동의 지원 근거를 마련했으며 향후에도 활발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책울림 독시지원 공간 개소식 /정석주
곡성군 조사료경영체협의회 호우피해 축산농가에 조사료 공급 /정석주
포항시, 국제카페리 정기항로 개설 기념 한·일 온라인 회담 /정석주
9월 정기분 재산세 47만여건 2407억원 부과 /정석주
통영문화재야행 On-tact로 만나다 /정석주
고흥군, 문화재청 2021년 생생문화재 공모사업 선정 /정석주
울릉군 신청사 부지‘울릉중학교 일원’결정 /정석주
먼 거리 조업어선, 안전 위해 무선설비는 필수 /정석주
오산문화재단,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문화예술교육 접근성 높인다 /정석주
박달복합청사 품질확보에 주력.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