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올해부터 군민안전보험 시행.17개 항목 최대 1,500만원 보장
기사입력  2020/02/17 [11:17]   정석주

 

함평군청


[Q방송] 전남 함평군이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한 군민안전보험 제도를 올해 첫 시행한다.

17일 함평군에 따르면 군민안전보험은 군이 직접 보험사와 계약해 각종 재난·사고·범죄 등으로 피해를 입은 군민에게 일정액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지원대상은 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모든 군민이며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가입, 보험료는 군이 전액 부담한다.

보장내용은 자연재해사망, 폭발·화재·붕괴 상해사망, 폭발·화재·붕괴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뺑소니·무보험차 상해사망, 뺑소니·무보험차 상해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강도 상해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 미아찾기 지원금, 의사상자 상해,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농기계사고 상해후유장해, 가스사고 상해사망, 가스사고 상해후유장애,1천5백만원) 등 총 17개 항목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보장된다.

개인보험과의 중복보상도 가능하다.

다만 ‘상법’ 제732조에 의거해 만 15세 미만자의 사망은 보장내용에서 제외되며 보험금 청구는 피해자가 직접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보험금 청구서를 포함한 관련 증빙서류 등을 제출해야 한다.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은 “올해 보장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 1년 간으로 매년 갱신할 예정”이라며 “군민안전보험이 각종 불의의 사고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군민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목포시, 7일부터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신청 접수 /정석주
재난지원금, 3월 건보료 기준으로…4인 23만7천∼25만4천원 이하(종합) /Q방송
목포시 김원이 후보 나는 목포의 남자다 /Q방송
목포시,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 7일부터 신청 접수 /정석주
인천 중구여성회관, 코로나19 극복 면마스크 전달 /정석주
남양주시, 코로나19 관련‘ 땡큐 데이 ’운영 /정석주
박승원 광명시장,“코로나19 외부유입 차단 행정력 집중” /정석주
여주시와 점동농협, 임대농기계 위탁운영 협약식 /정석주
돈까스클럽에서 취약계층에게 도시락 50개 후원 /정석주
남양주시,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음식점에 특별 지원금 전달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