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성군의회, 코로나19 극복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 개최
3개월간 월정수당 50% 반납 등 코로나19 사태 극복 위해 모든 역량 동원
기사입력  2020/04/03 [13:38]   정석주

고성군의회, 코로나19 극복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 개최


[Q방송]고성군의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발 빠른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

군 의회는 지난 2일 제252회 임시회를 열어 긴급 추가경정예산안 5891억원을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당초예산 5745억원에서 146억원이 증액된 규모로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회복 지원 등을 위해 1일 원포인트 회기로 진행됐다.

이날 의회는 각 상임위원회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고성군 긴급재난소득 지원 조례안 고성군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긴급 조례안과 추경 예산안 등을 심의했다.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경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이쌍자 의원이, 부위원장에는 김향숙 의원이 선임됐다.

제1회 추경 예산안에는 고성형 긴급재난소득 지원, 고성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지원 예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의료장비 추가 구입과 방역비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들이 중점적으로 반영됐으며 예산안은 원안 가결됐다.

특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고성군 긴급재난소득 지원’은 모든 군민이 차별 없이 긴급재난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군의회가 먼저 제안했던 내용으로 보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지원 조례안 또한 의원 발의로 상정됐다.

박용삼 의장은 “고성형 긴급재난소득 지원 제안, 원포인트 임시회 개회, 긴급 추경안 심의 등 코로나19 사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추경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군민들의 생활 안정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성군의회에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결집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무더위 물럿거라’ 화순군, 생활밀착형 폭염 대책 추진 /정석주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사 )한국 조리 기능장 협회 이사장 후보, 서 재실 교수 당선 /정석주
[현장] '윤석열 접대' 보도 파장…각계 반응은? / 연합뉴스TV /Q방송
장흥군,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꾸러미’가 집 앞까지 /정석주
병사 70명당 위안부 1명..日 문서 발견 /Q방송
카카오톡 단체방, 일부 이용자들의 횡포 도를 넘어서 /원성훈 칼럼
목포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동참 /정석주
진도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선정…690억 투입 /정석주
무안군, 고령농 대상 농작업 대행서비스 현장점검 실시 /임행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