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야간관광상품, 지역문화인력 공모사업 선정
기사입력  2020/04/03 [15:00]   정석주

청도군청


[Q방송]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 야간관광상품, 지역문화인력 지원사업 등 각종 국비·도비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야간관광상품은 경상북도 주관 사업으로 경북지역만의 다양한 소재를 테마로 경북의 밤을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야간관광상품을 발굴하는 사업으로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연속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작년에는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에서 ‘홍콩할매 잡는 새마을 파수꾼’ 야간 공포 미션 체험과 유천권역 근대건물 골목투어 등 6회를 운영해 한여름 밤 더위를 물리치는 이색적인 관광상품으로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올해는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의 경우 작년과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3회를 진행하며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는 ‘휘영청 달밤에 - 화랑의 길’이라는 주제로 화랑정신의 발상지 청도를 주요 콘텐츠화 해 문화해설, 미션 라디엔티어링, 전통놀이 체험, 역할극, 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야간관광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역문화진흥원 주관 지역문화인력 지원사업은 지역의 문화시설에 근무하며 지역문화에 대한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 이 사업으로 지역문화인력 한 명을 배치 받게 됐다.

앞으로 배치될 인력은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에서 문화사업 기획 및 운영을 비롯해 각종 관광상품, 체험프로그램 운영, 주민 지원사업 등 지역문화 전문인력으로서 성장할 예정이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화랑정신과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문화·관광사업을 펼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어, 각종 공모사업 선정은 재단 운영에 큰 성과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공모사업을 바탕으로 재단의 정체성 확립함은 물론 청도 우리정신이 세계를 이끌어갈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무더위 물럿거라’ 화순군, 생활밀착형 폭염 대책 추진 /정석주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사 )한국 조리 기능장 협회 이사장 후보, 서 재실 교수 당선 /정석주
[현장] '윤석열 접대' 보도 파장…각계 반응은? / 연합뉴스TV /Q방송
장흥군,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꾸러미’가 집 앞까지 /정석주
병사 70명당 위안부 1명..日 문서 발견 /Q방송
카카오톡 단체방, 일부 이용자들의 횡포 도를 넘어서 /원성훈 칼럼
목포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동참 /정석주
진도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선정…690억 투입 /정석주
무안군, 고령농 대상 농작업 대행서비스 현장점검 실시 /임행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