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섬 낙지축제’취소
기사입력  2020/06/03 [16:08]   정석주

 

신안『섬 낙지축제』취소


[Q방송] 신안군은 6월중 압해도에서 개최 예정이던 신안‘섬 낙지축제’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19의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취소한다고 밝혔다.

신안갯벌은 낙지의 산란, 서식지 및 전국 최대 습지보호지역로 영양염류와 에너지가 풍부하고 생물의 종류가 다양해 오래전부터 맨손으로 갯벌 낙지가 포획됐으며 이로인해 신안 갯벌 낙지 맨손어업은 2018년 “국가중요어업유산 제6호”로 지정됐다.

신안군은 작년 9월 낙지잡이 대회를 개최해 7명의 장인을 선발, “신안군 수산업 장인”으로 지정해 분기별 50만원씩 2년간의 기술 장려금을 지급하고 갯벌낙지를 잡는 기술과 전통적인 어법 보전에 힘쓰고 있다.

현재 신안군에서는 약 1,000어가에서 연평균 약 20만접이 생산되고 있으며 신안수산연구소에서는 알 품은 어미낙지를 3년동안 약 43,000미를 교접, 방류해 낙지자원 회복과 어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고 천사대교 인접지에 위치한 압해읍 송공항에 섬 뻘낙지 음식특화거리를 조성해 신안 낙지를 제공하고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염을 예방하고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축제를 취소하게 되었으나, 신안 청정갯벌에서 생산된 찰지고 맛과 영양가가 높은 신안 낙지를 많이 찾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방망이 깎던 노인 /Q방송
"모든 분들에게 죄송" 서울시, 박원순 시장 유언장 공개 / YTN /Q방송
목포시 보조 사회단체,“마스크 착용 생활화”호소문 발표 /정석주
'순재산 마이너스 6억9천만원' 박원순…시장 재직시 빚 늘어 /Q방송
완주소셜굿즈 T/F 사업단 발대 사회적경제 탄력 /서정우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목포시, 종교계에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차단 협조 요청 /정석주
밀양시 상남면, 내이동, 삼문동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정석주
목포시, 2022년 전국체육대회 2023년으로 순연 /정석주
고양시, 원당시장 내 축산물판매업소 긴급 점검.코로나19 차단 선제 대응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