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말 고속버스도 정액권으로 싸게 탄다… 5·7일권 출시
19일부터 고속버스 188개 노선 일정기간 무제한 사용…30% 절감 기대
기사입력  2019/04/18 [16:40]   정석주
[Q방송] 앞으로는 고속버스 이용객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전국 188개 노선을 일정기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속버스 free-pass 상품을 다양화하고, 편리한 구매를 위해 시스템을 개선한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9일부터 고속버스 이용객들이 일정기간 제한 없이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액권 상품을 개선해 판매 한다고 밝혔다.

고속버스 free-pass는 2014년에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으나, 주중에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등 이용 제한으로 인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새롭게 출시되는 고속버스 free-pass는 기존에 판매되던 주중권은 물론이고 주말도 이용할 수 있는 5일권, 7일권을 새롭게 선보인다.

주말을 포함해 여행을 떠나는 국내 버스 이용객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free-pass를 구매해 국내 주요 관광지를 여행할 경우 30% 이상 버스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이 free-pass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고속버스 앱을 활용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도 제고한다.

당초 고속버스 정액권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판매되었으나, 새롭게 개선되는 free-pass는 고속버스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됨으로써 이용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의 매표소에서 승차권을 발급받던 방식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전자승차권 방식으로 개선되어 승객들이 편리하게 free-pass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 대중교통과 김동준 과장은 “다양해진 정액권을 통해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국내 여행객들의 버스비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19년 상반기 내로 통학·통근자들이 사용 가능한 정기권 상품도 출시할 계획으로 지속적으로 관련 제도를 개선해 나감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방망이 깎던 노인 /Q방송
"모든 분들에게 죄송" 서울시, 박원순 시장 유언장 공개 / YTN /Q방송
목포시 보조 사회단체,“마스크 착용 생활화”호소문 발표 /정석주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순재산 마이너스 6억9천만원' 박원순…시장 재직시 빚 늘어 /Q방송
완주소셜굿즈 T/F 사업단 발대 사회적경제 탄력 /서정우
경산시의회, 충혼탑 참배로 후반기 의정활동 시작 /정영창
목포시, 종교계에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차단 협조 요청 /정석주
목포시, 2022년 전국체육대회 2023년으로 순연 /정석주
백군기 시장, 김량장전투 기념일 맞아 현충탑 참배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