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 실천협약 체결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지역사회에서 반부패·청렴활동 전개
기사입력  2019/05/17 [15:27]   고대홍
    순천시,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 실천협약 체결

[Q방송] 순천시는 17일 지역 내 시민사회단체 및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가 참여한 가운데‘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 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렴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팔마의 고장인 순천시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지역사회 내의 반부패·청렴활동에 대한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반부패·청렴문화를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청렴한 공직 및 사회풍토를 만드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특히, ,지역사회의 부패행위와 생활적폐에 대한 공동 대응과 해결 , 지역사회 내 불공정 관행의 제도·문화 개선, , 시민이 행복하고 청렴한 사회 분위기와 윤리경영 정착, ,“나부터 실천하는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솔선 수범, , 그 밖에 청렴한 지역사회를 실현하는데 세부 실천과제 및 이행방안 도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순천시에서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여하는 청렴실천협약을 제안하고, 순천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회, 순천시농민회, 순천시여성농민회, 순천환경운동연합, 순천KYC 순천YMCA, 순천YWCA,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남순천시연합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가 지역 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 및 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동의해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시민사회단체 대표들 모두 “이번에 순천시, 공무원 노동조합을 비롯한 시민사회단체가 지역 사회 내 청렴 실천을 위해 한 뜻을 모아 협약을 체결했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청렴한 지역사회를 실현하는데 시민사회단체에서 세부 실천과제를 도출하고 구체적인 이행방안을 제안하는데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허석 시장은 “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 실천협약에 참여한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공무원 노조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시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반부패·청렴한 시정 운영을 솔선수범하고,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 내의 다양한 부문·분야에서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목포MBC 창사 52주년 특집 '정세균 국무총리'대담 방송 /정석주
목포자연사박물관, 국립생물자원관과 함께 ‘자생 동식물 세밀화’ 특별전 개최 /정석주
장현국 의장, 경기북부 주요 침수피해 현장점검 실시 /정영창
방망이 깎던 노인 /Q방송
영암군, 이륜자동차 무등록 운행 집중 단속 실시 /박경옥
홍천군모범운전자회,취약계층에 라면 기탁 /오경열
영암군 왕인식품 전국 김치품평회 최우수상 수상 /박경옥
영암군, 16일부터 ‘지역사회건강조사’실시 /박경옥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베트남·미국라스베거스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 모집 /서정우